AD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본격적인 봄 날씨가 시작되면서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번 겨울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방지를 위해 실내생활을 하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활동량 감소를 원인으로 체중이 증가한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고 근육이 감소해 체중 감량을 성공하기까지 긴 기간이 필요할 수 있다.

여름이 얼마 남지 않아 체중 감량에 조급한 마음이 든다면 건강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지나친 식단 조절과 운동 보다는 건강에 무리를 주지 않는 선에서 비교적 짧은 기간 내에 체중감량이 가능한 트리플바디, 티웨이브 같은 비만시술이 도움이 된다.

트리플바디란 저출력레이저와 고주파, 중저주파의 원리를 이용해 심부열을 발생시키는 복합 시술이다. 지방세포를 녹여 체내의 지방 배출을 용이하게 해주고, 피부 탄력 개선과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가 있다. 티웨이브는 티타늄 헤드를 이용한 체외충격파 기기로 피부가 고르지 못하고 염증화돼 있는 셀룰라이트 장벽에 강력한 진동을 줘 근막염증을 치료한다. 이에 림프 및 혈관 순환을 촉진, 지방층 조직을 융해시켜 노폐물 배출과 부종기 제거에 도움을 준다.

비만 시술 후에는 해당 부위에 자극을 가하지 않아야 하고, 일정기간 찜질방과 사우나, 과한 운동은 피해야 하며, 혹시 모를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음주와 흡연은 삼가야 한다.

주기윤 분당 비타민의원 대표원장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시술의 도움을 받기로 결정했다면, 평소 생활습관과 체형 및 체질 등에 대하여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술 후 필수 영양소가 포함된 식이요법과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4/07 16:01:51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