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집중한다'는 뜻의 '인사이드' 트렌드에 따라 가슴성형 방식도 개개인에 따라 맞춤형으로 이뤄지고 있다. 무조건 확대하는 유행에서 벗어나 개인의 신체 비율과 방식에 맞춰 신체 균형을 고려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가슴성형 방법으로는 보형물 삽입과 자가지방이식 등이 있다. 보형물 삽입의 경우 개인 체형의 비율을 고려해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가슴을 만들어 준다. 개인의 가슴과 흉곽 크기와 피부조직에 따라 삽입되는 보형물의 모양도 다양하다.

보형물 종류는 멘토와 벨라젤 마이크로 텍스츄어, 모티바 등 크게 3가지가 있다. 멘토는 미국 FDA와 한국 KFDA에 승인된 제품이며 보형물이 안정적으로 모양과 형태를 유지한다는 장점이 있다.

벨라젤 마이크로 텍스츄어는 특수 제조공법으로 구현돼 세밀하고 균일한 표면구조를 가지고 있어 피부조직에 금방 적응할 수 있다. 모티바는 수술 후 주변 가슴 조직들과 착상력이 뛰어나다는 게 특징이다. 첨단실리콘으로 강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지난 2010년부터 영국와 프랑스, 독일 등 해외 60개국에서 승인돼 판매중이다.

다음으로 가슴지방이식이란 복부나 허벅지 등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의 지방을 채취해 가슴에 넣는 방식이다. 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생착률이 높고 지방흡인으로 균형잡힌 몸매를 가꿀 수 있다.

강태조 유진성형외과 원장은 "미용적인 면을 중요시 하는 일반적인 가슴 확대와 달리 수술 기술과 함께 유방암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하다"며 "수술 전 나에게 적합한 방법이 무엇인지 각 수술의 장단점이 어떤지 꼼꼼히 체크하는 게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