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는 진행되는 속도 차이가 있을 뿐 누구에게나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는 보통 20대 중반부터 시작되는데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 피부 관리 등 꾸준한 노력을 통해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다.

하지만 이미 노화가 시작되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나타나기 시작한 피부는 시중에 판매되는 기초 화장품이나 이너뷰티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피부 노화를 결정짓는 피부 속 진피층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적절한 피부과 시술들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을 줄 수 있다.

피부 노화 개선에 특화된 피부과 시술로는 리프팅이 있는데 이는 피부 속 진피층에 에너지를 전달하여 탄력이 떨어진 부분을 강력하게 끌어올리는 시술이다. 마취나 절개가 없으며 회복 기간이 빨라 일상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더블로리프팅은 고강도 직접초음파를 이용해 피부 속 근막층까지 열을 전달하여 피부 속 섬유세포의 생성과 콜라겐 재생을 돕는다. 주름이나 탄력 개선뿐 아니라 전체적인 피부 컨디션을 개선해주고, 턱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여 얼굴 라인을 개선시켜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창원 끌림365의원 추현정 대표원장은 “더블로리프팅의 경우 시술 시 시술 부위를 모니터로 확인하여 보다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빨라 일상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며 “시술 후에는 피부가 붉어질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일시적인 증상이며, 혹시 모를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일주일 동안 사우나나 목욕탕, 음주, 흡연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