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은 다른 사람을 대면할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위기도 하면서, 노화의 징후를 가장 뚜렷하게 느낄 수 있는 부위기도 하다. 그 때문에 외모 고민이나 확연히 드러나는 노화 증상들을 개선하기 위한 수요도 꾸준하다.

그중 쁘띠성형은 절개를 통한 수술적 방법이 아닌 비절개 성형 시술로, 짧은 시술 시간과 빠른 회복이 가능해 선호되는 방법이다. 절개 없이 주사 등을 통해 고민 부위를 개선해, 성형수술보다 자연스러운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에는 필러와 보톡스가 있다. 필러는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필러제를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주입해, 볼륨을 개선해 준다. 푹 꺼진 이마나 볼부터 애교살, 콧대, 팔자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해, 꺼진 부위에 적절한 볼륨을 형성할 수 있다.

필러는 시술 직후 볼륨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 주부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사람에 따라 유지 기간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2년 정도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보톡스는 과하게 발달한 근육이나 주름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보툴리눔 성분을 시술 부위에 주사해 발달한 근육을 축소하는 방식으로, 사각턱 등을 개선해 얼굴 라인을 개선할 수 있다. 근육이 발달한 승모근이나 종아리, 팔뚝 등의 신체 부위에도 시술할 수 있어, 체형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팔자주름이나 이마주름 등 주름 부위에 시술하면 주름을 생기게 하는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시술 직후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필러와 달리 시술 후 48시간 경과 후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며, 7~10일 후에는 확연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약 3개월간 시술 효과가 유지되므로, 4~6개월마다 주기적으로 시술하면 지속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인천 청라국제병원 성형외과 김한준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필러와 보톡스는 간단한 시술이지만 시술 부위와 개선 정도에 따른 맞춤 시술이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시술 후에는 시술 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행위를 삼가고, 병원에서 고지한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