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제이슨코리아가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죽향갈비안창집’를 론칭했다.

죽향갈비안창집은 담양 특산품중 하나인 대나무를 이용해 대나무 숙성고를 자체 제작하고, 대형 대나무통과 숨 쉬는 황토항아리에서 저온 숙성하는 전통적인 숙성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담양 대나무 숙성 수제맥주 ‘죽마고우’를 자체 제작해 효모가 살아있는 고급 수제맥주를 완성했다. 안창집 모든 메뉴에는 광양 매실을 숙성해 만든 간장을 사용하고 있다.

대표 메뉴로는 프라임급 죽향 안창살, 설화안창, 죽향 대왕갈비, 차돌배기, 꽃갈비살, 항아리 숙성 주먹갈비가 있다. 세트메뉴는 죽향 안창 세트(죽향안창+설화안창+차돌배기)와 죽향 갈비 세트(죽향갈비+죽향꽃갈비살+차돌배기)로 구성됐다.

사이드메뉴로 등심뚝배기불고기, 차돌청국장, 죽향대왕갈비탕, 숙성동치미 냉면, 죽향 뼈없는갈비탕, 시원한 소고기뭇국 등이 마련됐다.

본사는 전 가맹점 직영으로 관리한 우수 품종 고기를 납품하는 직접 배송시스템을 구축했다. 해당 물류시스템을 통해 온도를 유지, 정확한 날짜에 가맹점에 납품된다.

점포는 직영점 형태로 1호 서울 목동점과 2호 경기 파주점을 동시에 선보인다. 목동점은 60평에 90석, 파주점은 110평에 124석 규모를 갖췄다.

매장 외관부터 실내까지 세련된 디자인으로 꾸몄다. 대나무를 구워서 만든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편백, 숯, 계피를 함유한 기능성 흙을 벽면에 마감재로 사용해 습기조절과 항균방취까지 잡아냈다.

제이슨코리아 관계자는 “전통과 뉴트로를 콘셉트로 젊은층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입맛을 공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그동안 역량 있는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죽향갈비안창집을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