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함소원 인스타그램
방송인 함소원이 라이브 방송에서 '김치'를 중국 음식 '파오차이'(泡菜)라 불러 논란이 일자 SNS에 김치 사진을 올려 대응했다.

함소원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배추 김치 사진과 함께 '#김치' 해시태그를 올렸다.

앞서 함소원은 지난 3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김치를 '파오차이'라 부른 사실이 알려져 누리꾼들의 항의를 받았다. 파오차이는 중국의 채소 절임으로 쓰촨 지역 음식으로 알려졌다.

함소원의 발언과 관련해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하기도 했다. 지난 15일 국민청원 게시판에 '김치를 파오차이라 칭한 ○○○씨 방송 하차 청원합니다'란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최근 일부 중국인들이 한복과 김치를 중국 문화라 주장해 논란을 일으킨 상황에서 중국인 남편을 둔 함소원이 김치를 '파오차이'라 부르자 누리꾼들은 "김치는 한국 음식이다" "김치는 고유명사여서 김치라 불러야 한다"라고 지적하며 사과와 해명을 요구했다.

이에 함소원은 별다른 해명이나 사과 없이 SNS에 김치 사진과 함께 '#김치' 해시태그를 올리며 대응했다.

한편 함소원은 2018년 중국인 진화와 18살 나이차를 극복하고 결혼해 슬하에 딸을 두고 있다.

그는 중국인 시어머니, 남편과 함께 TV조선 '아내의 맛'에 출연해 결혼 생활을 공개해 왔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2/24 18:16:43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