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 ‘대전장’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직업 ‘궁사’, 신규 서버 ‘일발필중’, 점핑 캐릭터, 직업변경권 등이 공개됐다. 10월 2차 업데이트에서는 통합 던전, 신규 모험 지역 ‘차원의 균열’, 신규 레이드 ‘소용돌이 사원’ 등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궁사는 원거리에서 활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적을 섬멸하는 공격형 직업으로 건족과 진족 중 선택할 수 있다. 화려한 연계 무공과 적의 공격을 회피하면서 공격하는 일체형 무공을 활용해 적을 제압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오픈한 일발필중 서버는 최초로 점핑 캐릭터 생성 기회를 제공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점핑 캐릭터 전용 튜토리얼 및 가이드 미션을 진행하면 장비, 보패, 보석 등 다채로운 선물을 제공한다.

직업 변경권과 얼굴 장식 아이템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직업 변경을 위해 여러 종류의 성장 이전권을 따로 사용하는 등의 불편함 없이 보다 쉽게 다른 직업을 플레이하면서 성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됐다. 얼굴 장식 아이템은 던전 및 미션 보상 등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의상실에서 착용과 해제가 가능하다.

신규 이벤트 필드 ‘라온 밤나무숲’도 10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오픈한다. 일반, 영웅 2종의 난이도로 나뉘며,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주화를 모아 전용 상점에서 최대 전설 등급 수호신령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1월18일까지 전설 수호령 상자, 사냥 장신구 상자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는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게임에 접속만 해도 최고급 수호령 티켓, 최상급 무공패 티켓, 상급 신령의 기운 100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에서 신규 코스와 챕터를 공개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1대1 PvP 모드인 ‘월드투어’에 13티어 ‘뎬츠 구름바위’ 코스를 추가하고, 신규 골프 코스 ‘뎬츠 구름바위’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싱글플레이가 가능한 ‘어드벤처 모드’에 ‘챕터 5’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챕터는 투어 포인트 6천 점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이곳에서는 다채로운 미션을 통해 컨트롤의 한계에 도전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0월25일까지 지난 투어패스 시즌의 프리미엄 보상으로 지급된 ‘암행어사 라이언’ 캐릭터를 다시 만나볼 수 있는 ‘암행어사 라이언 픽업’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컴투스는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에서 개발한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 22(이하 OOTP 22)’이 시리즈 최초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미국의 에픽게임즈에서 운영하는 게임 플랫폼이다.

OOTP 베이스볼은 전 세계의 수많은 야구 및 게임팬들이 즐기는 No.1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22년간 축적된 선수 및 경기 데이터와 서비스 노하우를 토대로 마치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것 같은 리얼한 게임성을 갖추고 있다.

특히 OOTP 22는 시리즈 처음으로 정식 한글화를 지원하고 KBO리그 10개 구단의 공식 유니폼과 3D 구장까지 적용해, 국내 유저들에게도 더욱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출시 하루 만에 북미와 한국 시장에서 스팀 플랫폼 전체 장르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컴투스는 이번 플랫폼 확장을 통해 미국은 물론, 한국, 일본, 대만 등 MLB 인기국을 토대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라인게임즈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언디셈버’의 ‘언박싱 테스트(이하 UBT)’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이 게임의 UBT는 10월13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사전등록은 오는 10월12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18세 이상 모바일(안드로이드OS), PC 유저라면 누구나 타이틀 공식 티저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10월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UBT에서는 게임 메인 스토리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라인게임즈는 UBT 사전등록 시작과 함께 공식 티저 사이트 및 라인게임즈 플로어 게시판 등을 통해 추첨으로 구글 기프트카드를 선물하는 등 다양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UBT 사전등록은 공식 티저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로어와 라인게임즈 공식 페이스북, 디스코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