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넥슨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보이그룹 NCT 127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슨, 라인프렌즈, SM엔터테인먼트 3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카러플에서 NCT 127의 ‘Sticker’ 노래를 들으면서 레이싱을 즐길 수 있게 됐다. Sticker는 지난 17일 발매된 NCT 127 정규 3집의 타이틀 곡이다.

NCT 127의 신곡은 ‘월드 두바이 다운타운’, ‘월드 파리 드라이브’ 등 총 8개의 월드 테마 트랙과 ‘WKC 싱가폴 서킷’, ‘WKC 코리아 서킷’ 등 WKC 테마 전 트랙에 적용된다. 라인프렌즈 공식 SNS 채널에서는 NCT 127과의 첫 만남부터 카러플 게임을 즐기는 멤버들의 모습을 담은 비하인드 영상과 스틸컷을 공개한다.

컴투스는 게임 ‘골프스타’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최고 달성 레벨을 150까지 확장했다. 또 계림G.C 코스의 9개홀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유저들은 캠페인 모드와 미션 커리어 스트로크 모드에서도 계림G.C 특유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다.

보다 다양한 대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3H과 6H로 진행되는 월드 챔피언십 대회도 추가됐다. 해당 모드는 기존 대회보다 짧은 시간 내 진행되는 만큼 스피드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기존의 월드 챔피언십 대회와 달리 2시간 간격으로 다양한 대회가 개최되는 만큼 원하는 시간대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대회 별 바람, 홀 정보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저들에게 아이템 선물을 증정하는 여러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들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로그인 이벤트 참여 시 다양한 아이템을 받아볼 수 있으며, 10월 한 달간 코인 행운상자 이벤트, 할로윈 콘셉트의 의상상자 이벤트 등을 통해 최고급 장비와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니즈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핵앤슬래시 ‘언디셈버’의 공개 테스트 ‘UBT(Unboxing Test)’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UBT는 언디셈버 공개 뒤 처음으로 실시되는 유저 참여형 공개 테스트로, 오는 10월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이에 앞서 9월28일부터 테스트 참가를 희망하는 18세 이상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테스트는 모바일(안드로이드OS)과 PC(라인게임즈 FLOOR) 멀티플랫폼으로 진행되며, 모바일과 PC의 크로스플레이가 가능하다.

라인게임즈는 UBT에서 메인 스토리 모드와 레이드(Raid), PvP, 길드 전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참가 유저는 플레이를 통해 룬(Rune)을 활용한 창의적인 성장 플레이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대회인 ‘미래에셋증권 PUBG MOBILE OPEN CHALLENGE(이하 PMOC) 2021 하반기’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PMOC 2021 하반기 결승전은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오후 1시부터 진행된다.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15팀과 Game.tv 선발전 1위 팀까지, 총 16개 팀이 200만원의 우승 상금을 놓고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PMOC 2021 하반기 결승전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트위치, 네이버 스포츠, 틱톡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PMOC 2021 하반기의 상위 13개 팀은 10월 2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되는 ‘미래에셋증권 PUBG MOBILE PRO SERIES(이하 PMPS) 시즌 2’에 출전할 수 있다.

PMPS 시즌 1에 이어 ‘위너 코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위너 코인은 PMOC 2021 하반기와 PMPS 시즌 2 기간 동안 진행되는 여러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민트색 운동 점퍼 세트(영구제), 치킨메달, RP 포인트 등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대회 생중계 중 노출되는 라이브 코드를 입력하는 ▲라이브 코드 이벤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승부 예측에 참여하는 ▲승부 예측 이벤트, 게임 내 이벤트 탭 미션을 수행하는 ▲인게임 플레이 이벤트, 특정 시청 미션을 달성하는 ▲시청 미션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구독하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필터를 누르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들의 필터 영상은 방송 및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에 노출된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글로벌 최강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의 출전권은 PMPS 시즌2를 통해 확보할 수 있다. PMPS 시즌 2에는 PMOC 2021 하반기 상위 13개 팀 외에도 PMPS 시즌1 시드 10팀, Game.tv PMPS 선발전 시드 1팀이 출전해, 총 24팀이 3개조로 나누어 대회를 치르게 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