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콘솔 4분기 업데이트 로드맵과 PS5, XBOX Series X 전용 버전 개발 계획을 17일 공개했다.

검은사막 콘솔은 9월 '생활 장비 마노스'를 시작으로 ▲아토락시온 - 사카라키아, ▲시즌 +, ▲대양의 심장 벨,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환상마 둠, ▲신규 영지 오딜리타 등 대규모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10월 선보일 신규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 사카라키아'의 플레이 영상도 최초 공개했다. '사카라키아'는 '바아마키아'에 이은 신규 던전으로 해저 테마가 특징이다.

신규 지역 '오딜리타' 세부 업데이트 계획도 밝혔다. 12월 업데이트 될 오딜리타는 카마실비아에서 쫓겨난 아히브들과 불사의 연금술사 카프라스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신규 지역이다. 이용자는 새로운 지역에서 도전을 즐기며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오딜리타 공개와 함께 가장 강력한 방어구 '죽은신의 갑옷'과 신규 보물 '라 오르제카'의 모습도 공개했다.

검은사막 소니 PS5, MS XBOX Series X 전용 버전 개발 소식도 알렸다. 기존 콘솔 이용자들은 개발이 완료되면 최신 기기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신규 던전 ‘크리티아스’를 추가했다. 의문의 왕국 크리티아스 지역의 몬스터가 끊임없이 등장하는 던전으로, 세 가지 난이도로 구성돼 권장 전투력에 맞게 플레이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 내 빠른 콘텐츠 메뉴에서 ‘공간의 경계’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만큼 대량의 경험치와 함께 ‘반마력석’을 받을 수 있다. 반마력석은 공간의 경계 상점에서 ‘루타비스 카오스 모드 입장권’, ‘크리티아스 경험의 정수’ 등 희귀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와 함께 추석 맞이 ‘보름달 도깨비 야시장’을 10월21일까지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 동안 다른 유저와 협동해 도깨비를 처치하는 ‘뚝딱뚝딱 대작전’, 매일 성장에 도움되는 버프 효과를 받는 ‘도깨비 석상의 축복’ 등 각종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보상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넥슨은 게임 내 장비를 강화하는 승급 시스템도 개편했다. 레전더리 승급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으로 ‘마력의 흔적’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여러 개의 레전더리 등급 장비를 장착할 시 부여받는 세트 효과도 더 강력하게 적용했다.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 서비스 100일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은 오는 10월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4 무기&방어구 선택 상자', '선택 ★4 희귀 이마젠 캡슐', '100일의 우다닥 모자 상자' 등 최고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 접속일 수에 따라 각종 아이템이 제공되며, 28일 동안 꾸준히 접속하면 칭호, 모자, 희귀 아이템들을 모두 받는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서비스 100일을 기념하는 영상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사전등록 시작부터 현재까지의 주요 일정을 기념하고, 캐릭터와 킹덤 생성 수, 필드 보스 처치 횟수 등을 공개했다.

또 이용자들이 원하는 서버로 이전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인다. 서버 이전 쿠폰을 통해 이용자는 최근 오픈한 서버 '비너스', '머큐리'를 제외하고 이동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오는 29일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다이아(게임재화)로 반환된다.

추석맞이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실시한다.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 효과가 있는 송편 아이템, 떡 아이템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명절 특별 아이템 '달맞이 머리 장식 선택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제비상회, 토벌 퀘스트의 즉시 완료 비용을 낮추고, AI 모드 시간을 일일 5시간씩 2회 제공하는 등 추석 연휴 기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추석 맞이 기념 이벤트 및 신규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브룬의 어린 여제 -캐리’에 대한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엑소스 히어로즈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은 ‘추석 기념 접속 보상’으로 700제스(인게임 재화), 국가 영입 티켓 5장, 100만 골드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동일한 기간 동안 ‘추석 기념 7일간의 선물’을 통해 추가적으로 제스, 골드, 염색 쿠폰 등을 받을 수 있으며, 7일째에는 한복 테마 페이트코어(오렌지 등급) ‘근하신년 - 퍼기’와 ‘푸른 한복의 세페르’ 중 1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운명 등급 영웅 ‘캐리’의 첫 페이트코어 ‘브룬의 어린 여제 - 캐리’와 전용 무기 ‘만개의 펠레티아’가 공개됐다. 해당 페이트코어는 골드 등급으로 ‘캐리’의 어린 시절 모습을 담고 있으며 장착 시 외형 변화와 함께 상대의 회복량과 최대 체력을 감소 시키는 효과가 패시브 스킬에 추가된다.

만개의 펠레티아는 획득 즉시 ‘캐리’의 공격력이 상승하며 장착하면 무기의 외관이 변경되는 동시에 전투력이 추가로 상승하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만개의 펠레티아는 오는 10월7일까지 확률업 이벤트를 통해 보다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