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엔씨소프트가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를 오는 8월26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블소2는 다음달 26일부터 PC와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다. PC버전은 엔씨소프트의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을 통해 실행할 수 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지난 19일 블소2 사전예약을 종료했다. 블소2 사전예약자는 최종 746만명으로 지난 리니지2M이 기록한 사전예약 738만명을 넘어 국내 최다 기록을 세웠다.

엔씨소프트는 블소2 출시 전까지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의 신규개발본부에서 개발 중인 PC 신작 ‘프로젝트 HP(가제)’가 베일을 벗었다.

넥슨은 프로젝트 HP의 실제 게임 화면이 담긴 공식 트레일러를 이날 공개했다. 영상에는 판타지 중세 전장에서 주요 거점을 놓고 벌이는 백병전을 포함해 회복, 근접 전투, 방어 등 각기 다른 역할을 수행하는 6종의 병사와 전투 중 공적을 쌓아 일정 시간 강력하게 화신하는 영웅 캐릭터 4종이 등장한다.

넥슨은 8월5일 오후 12시부터 8일 오후 10시까지 프로젝트 HP의 첫 프리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는 8월4일 오전 10시부터 프로젝트 HP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클라이언트를 미리 설치할 수 있다.

프로젝트 HP의 테스트 버전은 ▲특수 효과를 가진 보조 거점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쟁탈전 ‘파덴’ ▲두 진영이 중앙 거점을 차지하기 위해 밀고 밀리는 힘 싸움을 펼치는 진격전 ‘모샤발크’ 등 16 대 16 방식의 두 가지 캐주얼 모드로 구성된다.

한편 프로젝트 HP는 이은석 디렉터의 차기작으로, 세밀하게 묘사된 판타지 중세 전장에서 30명 이상의 이용자가 근거리에서 맞붙어 싸우는 ‘백병전 PvP(이용자 간 대전) 액션’ 장르 게임이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에 세나의 달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운명의 창시자 소속 신규 영웅 ‘아르얀로드’를 추가했다. 아르얀로드는 고대 신화 시대 엘레나의 계시를 받은 영웅으로, 적 전체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입히면서 자신에게 스킬 무효화 효과를 2회 부여하는 각성 스킬 ‘하늘의 외침’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세나의 달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7000루비’를 제공하고, 매일 출석만해도 ‘(구)세븐나이츠’, ‘불사의 반지’, ‘세나의달 특별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세나의 달 출석판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가로 ‘세나의 달 기념 이벤트 영지’를 오픈하고, 이벤트 영지 누적 클리어 횟수에 따라 ‘특별 코스튬’, ‘루비’, ‘스페셜 영혼조각’ 등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오는 8월4일까지 업적 클리어를 통해 쌓은 룰렛 포인트로 ‘아르얀로드 영혼조각’, ‘신화정수’, ‘고대의 가루’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를 개최하고, 8월5일까지 복주머니 소환 시 ‘(구)세븐나이츠’, ‘불사의 조각’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에서 개발한 핵앤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24일 오전 5시부터 시즌9 ‘탐험’을 정식 오픈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 탐험에서 이용자는 고대 레이클라스트 유적에 잠들어 있던 몬스터와의 전투 진행 후 얻은 보물의 거래를 통해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특히 신규 NPC와의 거래를 통해 필요한 보상을 플레이어 스스로 결정해야 하는 만큼, 더욱 전략적이고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이 밖에 시즌9 에서는 새로운 ‘탐험’ 챌린지 리그 콘텐츠를 비롯해 ▲신규 NPC 상인 추가 ▲19개의 신규 스킬 젬 추가 ▲대대적인 밸런스 및 플라스크 시스템 개편이 진행된다. 또한 전직 클래스 전반에 대한 개편이 진행되며, 패스 오브 엑자일 PvP 콘텐츠인 배틀로열 모드가 매주 주말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한국 정식 오픈 이후 플레이 한 시즌 수에 따라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시즌 복귀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서 출시 100일 맞이 사전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여름 물놀이 이벤트, ‘월드 쇼다운’ 승부 예측 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8월6일 출시 100일을 앞둔 백년전쟁은 출시 100일을 기념해 대축제 이벤트를 예정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진행에 앞서 먼저 게임과 관련된 퀴즈를 통해 선물을 제공하는 ‘100일 맞이 사전 OX 이벤트’를 마련했다. 총 10일 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1일~7일차 퀴즈를 풀때마다 ‘신비의 서’부터 ‘스킬석 소환권’까지 다양한 선물로 교환 가능한 티켓을 제공한다. 퀴즈 내용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백년전쟁의 짜릿하고 시원한 전투 액션과 함께 무더위를 달랠 수 있도록 여름 물놀이 콘셉트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8월5일까지 여름 물놀이 이벤트에서는 이용자들에게 일일 미션을 통해 튜브를 지급한다. 매일 3가지 미션을 통해 일일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수집한 튜브를 ‘마나석’, ‘신비한 가루’, ‘스킬석’, ‘전설 카드’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총 획득한 튜브 수에 따라 ‘신비의 서’도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이와 함께 컴투스는 오는 8월 개최되는 백년전쟁의 이벤트 대회인 ‘월드 쇼다운’의 승부 예측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오는 8월 8일 오후 12시 대회 시작 전까지 선수 대진에 맞춰 8강, 준결승, 결승전의 승부를 예측하고, 성공 시 최대 ‘고대의 서’ 1장과, ‘신비의 서’ 10장까지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전체 투표 결과를 집계해 참가 선수 별 예측 순위가 선정되며, 투표에 참여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대회 종료 후 최종 우승자가 투표에서 선정된 예측 순위에 따라 보상을 지급받는다.

팩토리얼게임즈가 웹툰 제작사 와이랩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게임 ‘슈퍼스트링 with NAVER WEBTOON’에 신규 요원 3종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요원은 웹툰 ‘호러전파상’의 주요 등장 인물인 ▲야크(SS) ▲디아나(S) ▲익호(S)다.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고유 스킬을 통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체험해볼 수 있다. 호러전파상은 정체를 알 수 없는 전파상 주인 야크가 전파사에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물건을 주고 주의사항을 어기는 손님들의 이야기를 담은 호러 장르의 웹툰이다.

PVE 콘텐츠 ‘이벤트 섬멸전’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보유한 요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적을 섬멸하는 등의 전략적인 전투로 새로운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적 섬멸 성공시 전투기록, 장비 소환 이용권, 무기코어 보급상자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8월2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성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오후 6시 크레딧, 요원 소환 이용권, 장비 소환 이용권 등 특별한 보상을 지급한다.

게임빌이 횡스크롤 RPG ‘로엠’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차 전직’ 시스템이 추가된다.

먼저 전사 클래스는 ‘이터널 하이드라’와 ‘얼티밋 비스트’로, 궁수 클래스는 ‘페이탈 봄버’와 ‘워 머신’으로 직업이 확장된다. 마법사 클래스는 ‘오브 블리자드’와 ‘스펠 루나틱’으로 전직할 수 있다. 새로운 직업으로 전직하기 위해서는 300 레벨과 4차 전직 완료 등 조건을 달성해야 하지만 전직 시, 각 직업 별로 더욱 화려한 시각 효과와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신규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또 ‘피버’를 스킬처럼 강화할 수 있는 ‘피버 강화’ 시스템이 추가된다. 빠른 경험치 획득, 공격력 상승 등 각종 부스트 효과를 제공하는 피버를 강화해 추가 옵션을 부여할 수 있다.

다양한 게임성 업그레이드도 이루어진다. 던전 포인트 누적치가 기존 3만에서 7만5000으로 확장되어 전략적인 포인트 사용이 가능해진다.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퀸틸리스 영혼석’과 ‘다크 퀸틸리스 영혼석’의 강화 성공률도 기존 대비 2배 이상 상향된다. 또 로엠의 독창적 경제 시스템인 ‘헤르메스’ 센터의 황금 월계수 1회 거래 상한선과 골드 최대 보유량 등을 확장했다.

게임빌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29일까지 여름 맞이 ‘수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잘 익은 수박을 사냥해 얻을 수 있는 ‘수박 조각’으로 ‘수박이 박스’를 제작할 수 있다. 수박이 박스를 오픈하면 ‘다이아’, ‘고대신의 유산’ 등 유용한 아이템과 고급 아이템 교환 재화인 ‘황금 수박’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우주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여름 테마 ‘썸머 파라다이스’의 첫 번째 페이트코어(영웅 외형 및 스킬 변경 의상) ‘샤이닝 썸머 - 다나’와 전용 무기 ‘플라잉 플라밍고’를 공개했다.

먼저 샤이닝 썸머 - 다나는 워터파크로 바캉스를 떠나는 5성 영웅 캐릭터 ‘다나’의 모습을 담고 있다. 해당 페이트코어는 블루 등급으로 소지 시 ‘페다스’ 국가 소속 영웅에게 능력치 상승 효과를 부여한다.

전용 무기 플라잉 플라밍고는 홍학 모양으로 생긴 귀여운 튜브로 획득 시 ‘다나’의 공격력이 증가하며, ‘다나’가 착용하면 무기의 외관이 변경되는 동시에 전투력이 추가로 상승하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샤이닝 썸머 - 다나와 플라잉 플라밍고는 오는 29일까지 확률업 이벤트를 통해 보다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지난 6월 24일 진행한 엑소스 히어로즈 시즌4 ‘FALLEN SKY’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엑소스 히어로즈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골드 페이트코어 선택권’을 지급한다. 또한 동일한 기간 동안 총 15일을 로그인하면 ‘블랙 페이트코어 선택권’을 비롯해 제스(인게임 재화), 국가 영입 티켓 등 푸짐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