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로스트아크가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 ‘아스탤지어’의 사전등록을 시작하고 사전등록에 참가한 모험가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지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전등록의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7월7일까지며,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내 사전등록 특별 페이지를 통해 로스트아크 이용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사전등록에 참가하면 게임 플레이에 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아스탤지어 성장 지원품, ▲아스탤지어 전투 지원품, ▲아스탤지어 생활 지원품 3종과 함께 특별한 꾸미기 아이템인 ‘놀이공원 왕 리본 머리띠’, 원정대 영지의 설치 아이템 ‘천사의 날개 포토존’을 선물로 지급한다.

또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모코코 실리콘 무드등, ▲NEW 토토이끼 쿠션, ▲NEW OST 앨범 등 로스트아크 굿즈를 지급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M' 서비스 4주년 기념 업데이트 ‘Step 4ward’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리니지M은 오는 7월7일 대규모 업데이트 전날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받는다.

이용자는 업데이트 이후 ▲사이드(Scythe, 낫)를 무기로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사신’ ▲리니지 IP(지식재산권)에서 20여 년 만에 등장하는 신규 영지 ‘엘모어’ ▲일부 콘텐츠가 제한된 상태로 열리는 신서버 ‘그림리퍼’ ▲캐릭터 성장 속도를 극대화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총 5장의 ‘TJ 쿠폰’을 만날 수 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업데이트 이후 이용할 서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신서버 ‘그림리퍼’ 이용자는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이벤트)’와 ‘구호 증서(이벤트)’가 담긴 ‘사신의 성장 지원 상자(이벤트)’ 90개 ▲성장 레벨에 따라 사용 가능한 보상 아이템(마법인형 카드 상자(영웅)(이벤트), +5 빛나는 티셔츠&견갑 선택 상자(이벤트) 등)을 받는 ‘사신의 레벨업 보상 상자(이벤트)’ 1개 등을 획득한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하프 엘릭서 상자(이벤트)’ 1개 ▲‘드래곤의 성수(이벤트)’ 10개 ▲’퀘스트 프리패스(일반)’와 ‘수행자의 두루마리 I~IV’가 담긴 ‘성장 지원 상자(이벤트)’ 1개 ▲’태고의 옥새(이벤트)’ 1개 등을 얻는다.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에 ‘BTS STORY’ 챕터18을 추가하고, 서비스 2주년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새로운 챕터에서는 7년이라는 시간을 함께 보낸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정규 4집 앨범 'MAP OF THE SOUL : 7'을 준비하며 겪는 진솔한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와 함께 미션 클리어 시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날아라 방탄 이벤트 스테이지’를 오픈했다. 이 스테이지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이색 경험 프로젝트 ‘날아라 방탄’ 두 번째 촬영일에 펼쳐지는 농사 체험 스토리를 다룬다.

또 게임 내 동영상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감상할 수 있는 ‘아카이브’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아카이브’에서 제공하는 미션을 달성하면 미공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5성카드를 추가하고, 오는 7월6일까지 멤버별 카드 능력 등장 확률이 증가하는 ‘확률UP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비스 2주년 기념 이벤트도 개최한다. 먼저, 미션 수행을 통해 매일 보상을 획득하고, 25일 간 모든 미션 달성 시 ‘2주년 기념 5성 카드 선택권’을 얻을 수 있는 ‘2주년 기념 25일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게임에 접속만 해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2주년 기념 푸시 이벤트’ 및 ‘7일 출석 이벤트’와 골드 획득량, 계정 경험치 획득량 등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 4시간에 한 번 무료로 날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넥슨은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 사전 예약 이벤트 일정과 원작 애니메이션 한국어 더빙버전 방영 일정을 공개했다.

코노스바 모바일 사전 예약은 오는 7월6일부터 진행되며,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는 론칭 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3000명을 추첨해 원작 애니메이션 관람이 가능한 ‘티빙 프리미엄 이용권(1개월)’,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1개월)’, ‘라프텔 애니 멤버십(1개월)’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올해 국내 및 글로벌 출시 예정인 ‘코노스바 모바일’은 이세계로 넘어간 은둔형 외톨이 소년의 대모험을 그리고 있는 원작의 독특하고 코믹한 세계관을 그대로 담아냈다. 특히 게임 내 풀 스토리 및 전체 등장인물의 목소리를 한국어 음성으로 지원하며, 게임 플레이 몰입감을 더욱 높이기 위해 원작 애니메이션 한국어 더빙에 참여한 ‘최승훈(카즈마)’, ‘김율(아쿠아)’, ‘김예림(메구밍)’, ‘김채하(다크니스)’ 등 성우진을 그대로 기용했다.

라인게임즈는 개발 관계사 5민랩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스매시 레전드’에서 신규 레전드 ‘라푼젤’과 신규 맵 1종을 추가했다.

라푼젤은 머리카락을 무기로 독특한 광역 공격을 펼치는 공격수 캐릭터로, 고전 동화를 재해석한 캐릭터와 배경이 특징인 ‘스매시 레전드’의 14번째 캐릭터다. 라푼젤은 플레이를 통해 점수를 획득하는 ‘메달 로드’에서 1050점을 달성 시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팀 데스매치’ 모드의 새로운 맵 ‘하늘을 나는 가방 - 심야’도 업데이트되어 보다 다양한 지형에서의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커세어’ 사전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클래스 ‘커세어’ 사전 생성에 참여한 이용자는 유리병 속 범선이 들어있는 가구 장식 ‘유랑선’과 커세어 한정 장신구 ‘파도의 꼬리깃 귀걸이’를 수령할 수 있다. 커세어는 지난 19일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에서 첫 공개한 23번째 캐릭터로, 29일 PC, 콘솔, 모바일 전 플랫폼 동시 업데이트된다.

화려한 이펙트의 스킬을 보유한 커세어는 늘어나는 형태의 주무기 ‘세레나카’를 사용한다. 로프를 이용한 고유의 이동 기술을 바탕으로 물 흐르듯 연계되는 자유로운 액션이 특징이다. ‘인어 변신’ 기술로 강력한 공격을 퍼붓거나, 물속에서 타 클래스보다 빠르게 헤엄칠 수 있다.

29일 업데이트 예정인 ‘서머 시즌’의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 생성에 참여하면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벨리아의 보물지도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4번째 시즌 서버 ‘썸머 시즌’은 시즌 캐릭터 1개와 기존 서버 캐릭터 1개를 연결해 전투 기술 경험치 연계는 물론 장착 아이템까지 공유 가능하다. 시즌 졸업 후에도 새롭게 ‘성장 패스’가 도입돼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