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엔씨소프트가 PC온라인 MMORPG ‘리니지 클래식’ 사전 예약을 16일 시작했다.

모든 이용자는 리니지 클래식 티저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해골투구 ▲뼈 갑옷 ▲골각방패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리니지 클래식은 3분기 중 정식 출시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엔씨소프트는 티저 사이트를 통해 리니지 클래식의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리니지 클래식은 4:3 해상도와 도트 형태의 1K 그래픽을 갖춘 2000년대 초반 버전으로 선보인다. 정식 오픈 시, 자동 사냥(PSS, 플레이 서포트 시스템)은 지원하지 않는다

이용자는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4개 클래스를 즐길 수 있다. 리니지에서 다루지 못한 새로운 스토리와 리니지 클래식만의 오리지널 신규 클래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클래식 정식 출시 전까지 체험서버를 운영할 예정이다. 리니지 클래식 체험서버는 최신 스트리밍 기술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이용자는 PC에 별도의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에서 출시 일주일을 기념한 '7일 7색 접속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

7일 7색 접속 이벤트는 푸시 보상으로 '4성 이마젠'이 속성별로 제공되는 이벤트로, 매일 푸시(알람)가 울릴 예정이다. 일자별로 제공되는 이마젠과 혜택은 다르며, 나무속성, 빛속성, 어둠속성 이마젠은 이용자 투표로 결정된 이마젠이 증정된다.

일종의 펫인 이마젠은 전투에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4성 이마젠'을 속성별로 모두 획득할 수 있다.

또 넷마블은 3:3 실시간 PVP '하늘섬 대난투'를 즐기는 이용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실시한다. 하늘섬 대난투는 제한 시간 동안 '후냐(게임 NPC)' 15마리를 빠르게 구출한 팀이 승리하는 PVP 콘텐츠로, 매주 화, 목, 토, 일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된다.

넷마블은 ▲하늘섬 대난투 참여 7회 ▲승리 2회 ▲폭탄 사용 2회▲실버 등급 달성하기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이마젠 소환 쿠폰을 최대 10개 지급한다.

게임빌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출시 300일을 기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2021 겜프야는 글로벌 출시 300일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담은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한다. ‘글로벌 출시 300일 기념 베이스 마블’ 이벤트를 통해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다이아 1200개’, ‘레전드 서포트 스톤’ 등 최상급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일일 미션으로 획득한 주사위를 사용해 마블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이며, 다음 달 13일까지 열린다.

출석 이벤트에서는 ‘에이전트 수트 세트 유니폼’을 비롯해 ‘다이아 600개’,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글로벌 출시 300일 기념 엠블렘을 선물하며, 공식 카페 이벤트를 통해 축하 메시지를 남긴 유저들은 ‘다이아 500개’를 받을 수 있다.

신규 성장 시스템도 도입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구단 마스터리’는 거미줄처럼 얽힌 마스터리를 획득해 선수들의 다양한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구단 마스터리를 통해 획득한 능력치는 ‘실시간 대전’ 및 주요 경기 모드 진입 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힘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 ‘리그릿’, ‘킹타이거’, ‘플라메쉬’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이달 29일까지 진행된다. 신규 유저들이 게임에 안착할 수 있도록 구단주 가이드 개선을 진행하고, 트레이너 보관함 확장 등 유저 편의성 개선도 이어간다.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미르4' 정식 서비스 200일을 맞아 특별 이벤트 ‘신룡의 연회’를 개최한다.

먼저 신룡의 축복 이벤트를 통해 용의 재료 및 정령석, 무공 비급서 등 아이템 합성 실패를 경험한 모든 이용자에게 재도전 기회를 제공한다.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신룡의 축복 티켓을 최대 2장 얻을 수 있고, 시도했던 아이템 합성 등급 기준으로 가장 높은 등급의 합성 실패 이력 중에서 원하는 아이템 상자 1개를 선택해 재도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00일 기념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7일씩 총 3회의 출석 이벤트가 열리며, 신룡의 축복 티켓을 비롯, 영웅 청룡 조각상과 신비로운 소환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 일주일 동안 장비 제작 시 거래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대성공 확률이 2배로 증가한다. 재료 제작 및 강화에 필요한 동전, 흑철 등 재료의 소모도 반으로 줄어 더욱 효율적인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다.

23일부터는 200일 기념 수렵 이벤트도 선보인다. 사냥을 통해 교환 아이템인 연회 초대권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모아 청룡조각상이나 용의 비늘 및 가죽, 뿔, 정령석, 무공 비급 소환권, 장비 제작 재료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