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팀전 결승을 15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아프리카TV가 주관하고 신한은행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3월6일 본선 막을 올린 이후 ‘카트라이더’ 선수들간 치열한 각축전이 펼쳐진 끝에 최종 팀전 결승 경기만을 앞두고 있다.

15일 오후 6시부터 열리는 팀전 결승전에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샌드박스가 시즌 최강팀 자리를 두고 격돌한다. 두 팀이 결승에서 맞붙는 것은 지난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이후 1년 반 만이다.

디펜딩 챔피언인 한화생명e스포츠는 2020년 두 시즌 내리 트로피를 들어올린데 이어, 이번 대회에선 8강 풀리그부터 전 경기 무패 행진을 기록하고 있어 강력한 우승 후보로 점쳐진다. 이번 시즌까지 우승할 경우 카트라이더 리그 최초로 3연패를 달성하게 된다.

2019년 우승팀이었던 샌드박스 게이밍은 세 시즌 만에 결승 무대에 올랐다. 지난해 결승 진출에 연달아 고배를 마셨지만, 이번 시즌은 플레이오프전에서 ROX를 꺾고 결승행 티켓을 따냈다.

넥슨은 리그 결승전 기념 생중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트라이더’ 홈페이지에서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화면에 등장하는 엠블럼을 모으면 개수에 따라 ‘티타늄 기어’, ‘V1 파츠 조각’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엠블럼 4개를 모두 획득한 유저 가운데 1300명을 추첨해 ‘멘티스 X’, ‘쉐퍼 X’ 같은 추가 보상도 지급한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천공의 아레나)와 함께하는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앞서 4월 말부터 천공의 아레나에서 백년전쟁과의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로부터 큰 호응과 참여를 얻은 바 있다. 이번에는 백년전쟁에서 천공의 아레나의 계정을 인증하는 '소환사 인증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1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백년전쟁 내에서 천공의 아레나 계정의 개인고유번호, 소환사명, 서버 등을 인증한 뒤 ‘신비의 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지각변동 페이트코어’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각변동 페이트코어는 운명 등급 영웅 ‘가르프’, ‘올룸’ 등 다양한 영웅들의 평행세계 모습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20일까지 앳된 소녀의 모습으로 변신한 ‘순백의 대장군_가르프’를 비롯해 ‘금안의 오우거_올룸’, ‘붉은 제빵사_륭겐’, ‘최강의 양_브룩크’, ‘동방의 왕제_마하르’, ‘흑검의 기사_발라르’, ‘잿빛의 소공녀_베르나바스’ 중 선택한 1개의 페이트코어에 대한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이와 함께 글로벌 론칭 1주년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이를 기념하는 사전 이벤트도 실시된다. 먼저 이벤트 기간 중 7일간 접속한 유저에게 ‘제스 500개’, ‘국가 영입 티켓 5개’, 염색 쿠폰 50개’ 등을 선물하는 ‘리피의 7일간의 선물’ 진행된다. 또한 ‘무료 고급 영입 10+1 이벤트’를 통해 총 55회에 걸쳐 무료 고급 영입도 진행할 수 있다.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에 퍼스트임팩트 영웅 ‘테티스’, ‘프란시스 롤로노아’의 신규 외형 컬렉션을 추가했다.

테티스는 고대의 전쟁 중 세계수의 품에서 태어난 타이탄으로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는 능력을 발휘한다. 프란시스 롤로노아는 200년 뒤의 미래에서 온 하이든 저항군의 마지막 사령관으로 자신과 아군의 공격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딜러 포지션이다.

이와 함께 세컨드임팩트 강림을 돕는 ‘영웅의 회랑’은 매달 전체 초기화 되도록 변경됐다. 매달 1일 초기화 후에는 이미 도전 완료했던 영웅의 회랑을 다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개선되어 ‘인피니티 카드’ 수급이 한층 원활해질 전망이다. ‘운명의 도서관’도 전투 화면 내 타이머 기능이 더해져 한층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게임빌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달 27일까지 진행되는 ‘미다스 이벤트’에서는 미다스의 보물을 지키는 카드병정을 물리치고 ‘모험가의 서’ 조각을 모아 ‘퍼스트임팩트+1 강화권’, ‘호감도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은 수 있다.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벨페고르 원정’은 레아 공주를 위기에 빠뜨리려는 벨페고르를 물리치고 ‘루비’, ‘여신의 기억’ 등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공식 카페를 통해 받고 싶은 아이템에 투표하고 가장 투표율이 높은 보상을 모든 유저에게 지급하는 ‘투표 이벤트’도 20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