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호텔업계도 분주해졌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상품으로 패키지를 구성하거나 가족들과의 나들이에 초점을 맞추기도 한다.

먼저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지점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비대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5월 가정의 달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5월 가정의 달 이벤트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즐길 거리 콘텐츠로 △VR기기 대여 서비스와 소중한 사람들과 추억을 담은 엽서를 우체통에 넣으면 1년 뒤 배달하는 △느린 우체통 서비스다.

VR콘텐츠는 가족 모두가 관람할 수 있는 영화와 애니메이션, 야구, 볼링, 축구, 레이싱 등 6가지 종류의 스포츠 게임과 어드벤처 게임, 액션 슈팅 게임, 퍼즐 게임 등 총 100여 가지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넥플릭스와 유튜브 등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하여 객실 내에서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여 서비스는 1일 기준으로 1만9900원이며,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은 1만5000원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시 10% 할인을 제공한다.

느린 우체통 서비스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지점 방문 시 사랑하는 사람과의 소중한 추억을 엽서에 적어 느린 우체통에 넣으면 1년 뒤 엽서를 보내드리는 서비스다. 엽서는 전국에 위치한 켄싱턴호텔과 리조트의 전경과 객실, 지점 내 위치한 포토존 이미지 등 다양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프론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1매당 900원이다.

참여 지점은 전국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4개 지점(여의도·설악·평창·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과 켄싱턴리조트 9개 지점(가평·충주·설악비치·설악밸리·경주·지리산하동·지리산남원·서귀포·제주한림)이며 느린 우체통 서비스는 켄싱턴리조트 경주 지점은 제외다.

라한호텔 그룹은 5월 가정의 달 가족들과의 나들이에 나서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안전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라한셀렉트 경주와 라한호텔 전주,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은 어린이 고객을 위한 ‘리틀 사파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하는 패키지를 이용하는 어린이 고객에게 숨은 그림찾기와 미로찾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리틀 사파리 놀이북’을 증정하고 강아지, 고양이, 양, 북금곰 등 ‘슐라이히’의 다양한 미니 동물 피규어와 에코백을 선물로 제공한다.

여기에 라한호텔 전주와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에서는 키즈 룸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객실에서 색칠놀이를 즐길 수 있는 ‘라한X하비풀, 컬러링 엽서 세트’를 증정한다.

어버이날을 기념한 패키지 상품도 선보인다.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는 부모님을 위한 ‘오션뷰 힐링’ 패키지를 내놨다. 패키지는 ▲오션뷰 객실 1박 ▲조식뷔페 2인 ▲힐링 건강음료 2잔(유자차 또는 ABC 과일주스 중 택) ▲레이트 체크아웃 1시간(낮12시) ▲힐링 건강키트 1세트(일회용 마스크2, 손소독제, 건강에너지바2) 등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이용 시 인근 관광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8일부터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 가족들과의 추억의 기록할 수 있는 가족사진촬영권(4인) 역시 선물로 증정한다. 선착순 20실 한정으류 가격은 13만4000원 부터다.

글래드 호텔은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며 마포 경의선 숲길을 산책할 수 있는 ‘마포 티(Tea) 산책’ 패키지를 6월30일까지 선보인다.

경의선 숲길과 인접한 글래드 마포에서 이용 가능한 마포 티 산책 패키지는 객실에서의 1박과 티 블렌더가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알디프(altdif)’의 시그니처 블렌딩 티를 제공한다.

다양한 베리와 루이보스가 블렌딩 된 ‘나랑 갈래’와 베리와 민트, 레몬 그라스를 블렌딩한 ‘스페이스 오디티’로 구성된 ‘알디프 트라이앵글 티백’ 2개와 알디프x글래드 리유저블컵을 증정한다. 또 해당 패키지 예약 고객에 한정으로 경의선 숲길 책거리에 위치한 ‘알디프 티 바’ 방문 시, 테이크아웃 음료 2잔 이용권 1매를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 가격은 7만원부터.

레지던스 호텔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은 트래블인더룸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와인 1병과 치즈플래터와 함께 랜선 여행 콘텐츠를 객실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그리고 스페인 랜선 여행 콘텐츠 가운데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으며 알함브라 궁전투어, 몬세라트 워킹투어, 인문학 박물관 투어 등 이탈리아, 영국, 스페인 그리고 프랑스의 주요 목적지를 랜선으로 안내한다. 해당 패키지는 가격은 스튜디오 룸 기준 15만5000원부터다.

트래블인더룸 패키지는 체크인 기준 6월20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호텔 카카오플러스친구 쿠폰 또는 EDM 제시 고객은 10% 현장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대만의 다양한 대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중식당 유에에서 6월30일까지 선보인다.

대만 미식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코스 요리는 대만식 소고기 수프를 시작으로 야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로 손꼽히는 지파이(닭고기 튀김), 망고소스를 곁들인 새우 요리, 큐브 스테이크, 대만의 대표 가정식인 그린빈스를 곁들인 돼지고기 볶음과 꽃빵, 대만식 고기 덮밥, 대표 간식으로 불리는 파인애플잼이 가득한 펑리수가 준비된다.

이와 함께 대만 대표 주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하는 ‘대만을 맛보다’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5월 한 달 간 가족과 함께 주중 저녁 방문 시 테이블 당 1병의 연태고량주(125ml)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특선 세트 메뉴의 가격은 1인당 8만9000원이며, 2인 이상 주문 시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