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팡 제공)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유통업계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온라인 기획전을 연다. 5월 5일 어린이날과 8일 어버이날, 15일 스승의 날에 맞춰 대상별로 분류한 다양한 상품들이 마련됐다. 상대의 집 주소를 몰라도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다음달 8일까지 ‘브랜드 데이’ 등 가정의 달 기획전을 펼친다.

먼저 ‘어린이날 선물’ 카테고리에서는 장난감, 유아패션, 어린이 건강식품을 판매한다. 어린이날 선물은 사전 예약 혜택도 제공해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대표 할인 상품으로 ‘타이거 다이노 파크(트랙 180개+ 사파리카 1대+공룡 피규어 8개 외)’는 2만6000원대, ‘다이노킹 디노오리지날 블랙’은 2만7000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어버이날 선물’ 카테고리에서는 카네이션과 용돈봉투, 건강식품, 선물포장, 명품 화장품 등 총 8개 카테고리를 운영해 최대 8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은 ‘로켓 선물하기’가 가능해 직접 만나 마음을 전하기 어려운 사람에게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주소를 몰라도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감사 메시지를 담아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행사가 많은 5월을 고려해 아이 선물, 감사 선물 등을 쉽고 빠르게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쿠팡을 통해 다양한 상품과 할인 혜택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다음달 2일까지 베스트셀러 제품을 특가에 만날 수 있는 프로모션을 펼친다. 레고,영실업, 레노버, LG전자, 종근당건강, 아모레퍼시픽, 바디프랜드 등이 참여한다.

G마켓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5만원 이상 제품 구입 시 ‘7%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2% 할인 쿠폰’이 한 장 더 주어진다. 모든 쿠폰은 한 ID당 매주 1장씩 다운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제공되는 브랜드 중복 할인 쿠폰도 사용할 수 있다.

옥션에서는 ‘가정의 달 패밀리 페스타’ 기획전을 통해 어린이날 선물과 어버이날 선물을 한자리에 소개한다. G마켓과 마찬가지로 브랜드별 중복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MD가 고른 특가 상품을 소개한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마켓컬리는 800여개 선물을 최대 65% 할인 판매하는 ‘가정의 달 감사 대전’을 연다. 어린이 간식과 부모님 건강식품, 스승의 날을 위한 뷰티 등 대상별로 선물 품목을 추천해 준다.

먼저 5월5일까지 진행되는 어린이 감사 대전에서는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장난감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맥포머스 등 ‘에듀 토이’를 비롯해 콩순이, 시크릿 쥬쥬 등 캐릭터 상품 완구도 함께 선보인다.

또 간식 및 과자를 5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10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하는 쿠폰을 제공한다. 이는 ID 당 1회에 한해 적용이 가능하다.

부모님을 위한 선물은 5월8일까지 주문 가능하다. 밀크씨슬 추출물을 함유한 ‘간만세’ 건강환 세트를 60%에 할인 판매한다. 또 스승의 날 선물로는 수업과 방역 활동까지 하고 있는 선생님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 줄 보디용품, 디퓨저, 캔들 등이 준비됐다. 이는 5월15일까지 주문할 수 있다.

이랜드몰은 22일 단 하루 ‘이득데이’를 진행한다. 이득데이는 매 시간마다 쿠폰을 제공하는 ‘이득타임’과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92% 할인가에 만날 수 있는 이득딜로 구성된다.

이득타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매 시간마다 진행한다. 치킨 세트, 버버리 버킷 파우치백, 베이커리 및 편의점 상품권 등을 선착순 고객에게 반값에 제공한다.

이득딜 이벤트를 통해서는 메종키츠네, 아미, 크록스, 슈펜, 후아유, 애니바디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최대 9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랜드몰 관계자는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품으로 준비한 프로모션”이라며 “디지털 피아노 및 인기 게임기 등 어린이날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해 기쁨을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