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라인게임즈가 개발 관계사 5민랩에서 개발한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스매시 레전드’를 14일 글로벌 론칭했다.

스매시 레전드는 지난 3월 영국 및 노르웨이, 스웨덴 등 유럽 국가를 시작으로 캐나다 등에서 소프트 론칭한 바 있다. 이번 그랜드 론칭으로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전역(일부 국가 제외)에서 모바일(AOS, iOS)과 스팀(Steam) 멀티플랫폼(크로스 플레이 지원)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 게임은 동화를 모티브로 한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해 6개의 게임 모드에서 실시간 멀티플레이로 진행되는 액션 PvP를 즐길 수 있으며, 쉽고 간단한 조작을 통해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어 외에도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번체), 독일어, 이탈리아어 등 글로벌 13개 언어를 지원, 해외의 다양한 유저들과 모바일 및 스팀 플랫폼으로 함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그랜드 론칭을 기념해 ‘14일간의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 접속일에 따라 ‘젬’과 ‘코인’, ‘슈퍼 스페셜 상자’, ‘열쇠 더블러’ 등을 제공하며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캐릭터 ‘피터’의 기념 스킨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그랜드 론칭과 함께 게임 내 정규 시즌인 스매시패스를 시작하고 열 번째 신규 캐릭터인 ‘더키와 스완’을 추가한다.

컴투스가 글로벌 기대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행사인 ‘World 100 Invitational’을 개최한다.

오는 24일 진행되는 World 100 Invitational에는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인플루언서 및 연예인 100명이 참가해, 백년전쟁의 PvP 모드를 활용한 실시간 대전 매치를 진행한다.

모든 참가자들의 채널 구독자수만 총 3000만 명이 넘는 만큼, 출시 사전 행사로서는 이례적인 초대형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에서는 감스트크루, 풍월량 등 유명 인플루언서 외에도 홍진호, 문호준 등 전직 프로게이머들과 슈퍼주니어 은혁, 개그맨 이진호 등 연예인도 참여 예정이다. 또한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여러 국가의 유명 인플루언서들도 함께한다.

컴투스는 다이아 티비와 협업해 한국과 미국에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경기 7시간 동안 라이브 중계 방송을 송출한다. 또 참가자들이 각자 활동 중인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등의 채널에서 개인 방송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가 블루홀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을 북미, 유럽 및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첫 번째 비공개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테스터 모집을 시작했다.

오는 5월6일부터 10일까지(현지 시각) 진행되는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엘리온의 핵심 재미로 꼽히는 높은 자유도의 논타겟팅 전투 시스템과 PvP 콘텐츠 그리고 대규모 전장을 중심으로 북미 유럽 게이머들의 반응을 확인함과 동시에 엘리온 브랜드를 알리는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엘리온은 올해 북미 유럽 서비스를 목표로 영어 및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총 4개 언어로 제공되며, 카카오게임즈의 풍부한 현지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폭넓은 이용자 환경에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엔씨소프트의 PC MMORPG ‘리니지2’가 ‘배틀 크로니클: 하나의 성, 한 명의 성주’ 업데이트를 오는 28일 실시한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월드 공성전’이다. 월드 공성전에서는 8개 서버 이용자들이 하나의 ‘아덴성’을 두고 승부한다. 이전 공성전의 공성, 수성 룰과 달리 정해진 시간 동안 많은 공성 포인트를 획득한 혈맹이 승리하는 스포츠형 룰로 진행해, 전략적이고 다이나믹한 전투가 펼쳐진다. 공성 포인트는 상대 혈맹,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점령체를 차지하면 획득한다.

리니지2는 전 서버 이용자가 함께 참여하는 ‘월드 안타라스 보스전’과 리뉴얼한 최고 난이도의 통합 월드 사냥터 ‘헬바운드 강철의 성’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나이트’ 클래스가 재탄생한다. 기존 공격 및 방어 스킬을 강화하는 동시에, 신규 스킬도 추가해 전략적인 전투를 이끄는 전장의 선봉장으로 변모한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블랙 쿠폰’을 선물한다. 블랙 쿠폰을 사용하면 지난해 10월28일부터 이날까지 강화에 실패해 파괴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다. 복구할 아이템이 없을 경우 강화 실패 시 소멸을 방지하는 ‘안정 강화 주문서’나 소모품 아이템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전장의 전령사’ 이벤트도 28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10일간 획득 가능한 ‘전투 지원 큐브 상자’를 사용해 ‘All stat +1’, ‘은총 소모 속도 -20%’ 효과를 받을 수 있다. 1일, 5일, 10일차 ‘전투 지원 큐브 상자’를 개봉하면 추가 보상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5일, 10일차에 지급하는 ‘의문의 상자’, ‘빛나는 의문의 상자’는 업데이트 후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전설 소울링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공격형 소울링커 ‘헤르디스’, 방어형 소울링커 ‘탈라스’, 지원형 소울링커 ‘레나’ 등 전설 소울링커 3종이 새롭게 추가돼 보다 강력한 소울링커를 활용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더해 소울링커 코스튬 시스템도 새롭게 추가돼 코스튬을 통해 추가 능력치도 얻을 수 있다.

슈 아티팩트의 ‘신화’ 등급도 새롭게 선 보인다. 아티팩트는 영웅 등급 이상의 슈에게 장착해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은 신화 등급 아티팩트를 통해 보다 강력한 슈를 획득할 수 있다.

타임 어택 콘텐츠 ‘아드라실의 시련’ 또한 새로운 시즌으로 개편된다. 신규 시즌에서는 새로운 몬스터들이 등장할 뿐만 아니라 진행방식이 변경돼 전략적인 재미를 가미했다. 신규 시즌은 오는 19일 오전 6시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실시한다. 오는 22일부터 5월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욕망의 탑 제왕전’이 열리며 해당 경기는 A3 TV를 통해 생중계 된다. 매주 선발된 인원 30명과 1등을 응원한 이용자 10명을 선정해 1주년 기념 순금카드를 지급한다.

또 오는 5월13일까지 ‘스페셜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일간 스페셜 미션 이벤트를 통해 신규 전설 소울링커 픽업 소울스타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오는 27일까지 출석만 해도 블루다이아 총 1000개, 신성한 소울링커 장비 상자, 신성한 각성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7일 출석 이벤트’도 열린다.

게임빌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선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레전드 트레이너의 영입 기회가 늘어난다.

게임빌은 이달 27일까지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정신 속성 2루수 트레이너인 ’디온’과 선발투수 트레이너 ‘플루토’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다. 특히 디온 트레이너는 신규 시나리오인 ‘포레스트 엘븐스’ 특화 트레이너로 육성 시너지 효과가 높아 많은 이용자들이 영입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렉터 연구소’ 콘텐츠 내에도 레전드 트레이너 ‘세이류’를 확정 영입할 수 있는 트레이너 연구 항목이 추가된다. ‘세이류’ 트레이너 연구 미션은 조건에 맞는 선수나 트레이너, 아이템을 재료로 사용해 완료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최강의 중계 투수를 육성하는 ‘콘테스트’ 미션이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슈퍼스타 트레이너 ‘루치아’를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는 슈퍼 패스도 새롭게 시작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