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급증에 복층형 오피스텔 주목

최근 코로나19 여파가 주거 공간 선택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집이 단순히 거주하는 공간이 아니라 취미, 휴식을 즐기는 나만의 공간으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1인 가구 급증으로 삶의 질 향상면에 있어 주거 만족도가 높은 오피스텔에 많은 이들의 눈길이 쏠리면서, 단순한 소형 오피스텔이 아닌 넓고 쾌적한 공간을 즐길 수 있는 오피스텔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주거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복층형’ 오피스텔이 최근 주목받는 오피스텔 형태로 꼽힌다. 복층형 오피스텔의 경우 일반 오피스텔에 비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과 높은 층고로 개방감이 우수하며 위 아래 공간을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가운데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오피스텔 ‘포유 르센티’가 전 세대 복층형 구조로 3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 지하 2층부터 지상 18층까지의 규모로 조성되는 ‘포유 르센티’ 길동 오피스텔은 지상 6층~17층, 총 158실로 설계됐다.

오피스텔은 전 세대 복층형 원룸형과 투룸형으로 구분되어 있다. 원룸형의 경우 A~D, F~H 타입, 투룸형은 E, I~L타입으로 구성해 생활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평형 선택이 가능하다.

오피스텔 각 세대는 홈IoT와 에어드레서, 천장형 무풍에어컨, 열교환기, 레인지 오븐일체형, 빌트인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신발 살균 건조기, 비데 일체형, 인덕션이 기본 옵션 제공된다. 내부 창호는 독일 레하우 공식인증 파트너 시스템 창호로 단열 및 차음 효과를 극대화하고, 보안을 강화했다.

오피스텔은 길동 사거리에 위치해 지하철 5호선 강동역·길동역·둔촌동역과 8호선, 9호선을 도보로 이용 가능해 트리플 역세권을 갖췄다. 대중교통 외에도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한 광역교통망을 형성했다.

생활 인프라를 살펴보면 현대백화점, 이마트, 로데오거리 등 천호역 쇼핑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한림대 강동성심병원, 아산병원 인접 CGV, 롯데시네마, 강동 아트센터, 올림픽공원, 잠실 롯데월드 등도 인접했다.

분양 관계자는 “포유르센티 길동은 하이엔드 상품으로 내외관 디자인 퀄리티가 높이고, 내부 인테리어까지 신경 써 특별한 마감재를 사용했다”며 “최근 1인가구들이 젊은 층이라는 점, 젊은 층이 복층 구조를 선호한다는 점을 착안해 포유르센티 길동은 전 호실 복층구조 설계하고, 다양한 타입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포유르센티’ 길동은 3월중 홍보관 오픈예정을 앞두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