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을 오는 3월24일 대만과 일본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대만과 일본 이용자 및 미디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쇼케이스 ‘L리니지2M 인 아시아’를 개최하고, 리니지2M의 주요 특징과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리니지2M의 대만과 일본 서비스는 엔씨소프트가 직접 서비스한다.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방대한 오픈 월드, 최적의 인터페이스 등 기술적 사항은 한국 버전과 동일하다. 콘텐츠는 6개의 무기와 150종 이상의 클래스, 20종 이상의 보스 레이드 등을 우선 선보이고,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 캐릭터 음성을 비롯한 게임 전반에 현지 언어를 적용했다.

리니지2M과 함께 엔씨소프트는 크로스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퍼플’도 대만, 일본에 같은 날 출시된다. PC 퍼플과 퍼플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PC와 모바일을 넘나들며 리니지2M을 끊김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신의 가호] 벨리아르인의 딸 멀린’과 ‘[창천의 육연성] 단장 덴젤’이 등장했다. 신규 멀린은 다섯 번째 페스티벌 영웅으로 페스티벌 획득 이벤트에서 등장하며 덴젤은 무료 획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7챕터 메인 스토리가 추가되면서 신규 메인퀘스트도 추가됐다.

넷마블은 3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약 한 달 동안 ‘총출동 스페셜 획득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획득 이벤트는 10회 한정으로 SSR 영웅 등장 확률이 상향되며 사대천사와 십계 등 60종의 인기 SSR등급 영웅이 등장한다.

같은 기간 동안 스페셜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총출동 스페셜 획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스페셜 티켓을 비롯해 최대 110회 영웅획득을 진행할 수 있는 11회권 10개, 초각성 코인과 다이아 등을 보상한다.

또 3000만 다운로드 기념 스페셜 보스전도 함께 열린다. 완료 횟수에 따라 성장재료와 무기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에 더해 스페셜 호크패스(시즌패스)도 추가돼 이용자들은 다양한 미션을 완료 하고 코스튬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이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제5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기존 전투방식에 새로움을 더한 신규 폭파 미션 ‘마린베이스’를 선보였다. 마린베이스는 일반전, 클랜전으로 구성되어 총 16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맵 중앙에 있는 특정 장치를 작동시키면 실시간으로 루트가 변경되는 것이 특징으로 상황에 따라 전략적 전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는 ‘마린베이스 챌린지 이벤트’를 3월11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는 마린베이스를 플레이하거나 미션에서 승리하면 달성 조건에 따라 ‘부트캠프 훈장’, ‘통합 경험치’, ‘패스 티켓’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25일부터 3월3일까지 매일 오후3시부터 오후9시까지 정시마다 게임에 접속하면 다양한 ‘영구제 무기’와 ‘퍼니 캐릭터 영구제’로 구성된 ‘잠겨진 영구제 상자’, ‘영구제 KEY’, 희귀 영구제 아이템 등을 지급하는 ‘부트캠프 투머치 쇼타임 위크’를 진행한다.

게임빌이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에 전투력을 향상시켜주는 ‘도구’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도구 시스템은 물약 등 회복 아이템을 장착하던 슬롯에 새롭게 등장한 총 8종의 도구를 장착할 수 있다. 적의 피해를 증가시키고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켜 주는 ‘스팀팩’, 주변 적의 이동 및 공격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메두사의 눈’ 등 다양한 도구들을 전투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게임빌은 글로벌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캐럿‘, ‘라피스’, ‘마오코인’ 등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전설 아바타가 등장하고, 게임 내 서버 및 언어 선택 기능도 추가했다.

펄어비스가 액션 PvP(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 영웅 ‘고르가스’의 공격형 특성을 살려 리메이크를 실시했다.

고르가스는 지속적으로 바위를 소환하여 해당 지역을 장악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끄는 영웅이다. 장악한 지역에 상대팀이 접근했을 때 주변에 있는 바위로 지속 피해를 입히거나, 바위를 던져 원거리 공격으로 적을 제압한다.

리메이크 업데이트로 고르가스 고유 기술 ‘금지된 연금술’의 대기 시간이 짧아졌다. 금지된 연금술을 사용하면 아이템, 은화, 능력치 상승 효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시스템 ‘아이템 조합’이 추가됐다. 2개 이상의 낮은 등급 아이템 혹은 아이템과 토큰을 조합해 상위 등급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상점에서 은화로 구입 가능한 낮은 등급 아이템 활용도를 높였고, 플레이 초반 아이템 수집 시간을 줄여 전투에 긴장감을 강화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