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이 24일 아이템 교환 이벤트를 오픈했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룬스톤’으로, 이벤트 상점에서 원하는 아이템과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달 3일 정기점검 전까지다.

이벤트 룬스톤은 ‘이벤트 골드 던전’ 보상과 필드 사냥으로 얻은 이벤트 아이템을 분해하면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룬스톤은 최대 5단계까지 승급할 수 있어 이용자가 원하는 아이템에 맞는 단계까지 승급을 거쳐 이벤트 상점에서 교환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의 PC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라이브월드에서 성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장 지원 이벤트는 다음달 24일까지 1달 간 운영한다. 이용자는 ‘검은바람 동굴’, ‘인형의 폐가’, ‘나류성지’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흑룡의 환영’에서 NPC를 처치해 ‘파워 드링크’를 얻을 수 있다.

파워 드링크는 ‘비룡공상’에서 ‘천부 해방석’, ‘파워 오성 보석함’, ‘파워 삼성 수호 보석함’, ‘천부해방석’, ‘염제 의상 상자’ 등 성장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의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사전등록은 6주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고대 팔찌 뽑기권, 신화 스톤 뽑기권, 레이븐 망토 등 풍성한 보상을 업데이트 이후 증정한다.

6주년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향후 레이븐 공식카페 내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 이용자들에게 공개된다. 신규 시스템과 콘텐츠를 비롯해 이용자들에게 역대급 규모의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라인게임는 미어캣게임에서 개발한 배틀로얄 MOBA '로얄 크라운'의 그랜드 론칭을 진행했다.

로얄 크라운은 지난해 4월 글로벌 168개 국가에 소프트 론칭으로 첫 선을 보인 바 있으며, 이번 그랜드 론칭을 통해 국내와 일본, 대만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모바일(AOS / iOS)과 스팀(Steam) 멀티플랫폼을 통해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이 게임은 ‘생존이 곧 승리’라는 배틀로얄의 재미와 MOBA 장르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으로, ‘전사’, ‘원딜러’, ‘서포트’, ‘마법사’, ‘탱커’ 등으로 구분된 캐릭터 20여 종을 활용해 긴장감 넘치는 전투와 성장에 기반한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 모바일 및 스팀 플랫폼을 통해 최대 30명의 유저가 동시에 참전해 서로의 전략을 겨룰 수 있으며, 유저 플레이 성향에 따라 솔로 모드와 팀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해볼 수 있다.

게임빌이 모바일 원터치 레이싱 게임 ‘프로젝트 카스 고’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다음달 23일 출시 예정인 프로젝트 카스 고는 출시일 전까지 글로벌 공식 사이트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참여 유저들에게는 게임 내 화폐인 ‘다이아몬드 100개’를 지급한다.

한편 프로젝트 카스 고는 모바일 환경의 조작성을 고려해 ‘원터치 레이싱’이라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보인다. 사실적으로 구현된 전 세계 유명 트랙과 50여 종의 레이싱카를 유저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컴투스가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서 골프 초보자들을 위한 골프 레슨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는 골프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골프 레슨 영상을 시리즈로 준비했으며, 첫 번째 영상에서는 게임 내 귀여운 캐릭터 ‘플로’가 등장해 ‘필드’에 관한 주제로 골프의 기본적인 용어에 대한 설명을 재미있게 전달한다.

영상은 게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골프학교 델라이언브리지에 입학한 신입생들에게 필드 내 곳곳을 소개하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유저들의 신입 탈출을 돕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한다.

특히 실제 골프 경기가 이루어지는 필드를 배경으로 그린, 페어웨이, 벙커 등 골프의 기초 용어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첫 번째 샷을 날리는 티 오프에서부터 지형을 고려한 퍼팅 가이드까지 홀인원을 위한 플레이 과정 전반을 소개한다.

해당 콘텐츠는 글로벌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작되었으며, ‘플로의 골프 레슨: 필드 편’에 이어 다음 영상에서는 골프 스코어에 대한 수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동화나라를 대표하는 그룹인 ‘테일즈 드림’의 멤버를 뽑는 대국민 오디션 ‘프로젝트 TR’을 실시한다.

프로젝트 TR은 다음달 10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들이 공원 내 앙리 NPC를 만나 ‘오디션 보러가기’나, ‘투표에 참여하기’를 클릭하며 시작된다.

이용자들은 오디션 보러가기를 클릭할 경우 남녀 캐릭터 각각 12명 중 한 명을 선택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어 일일미션을 통해 획득한 마이크를 활용해 캐릭터를 오디션에 참가하도록 만들 수 있고, 남녀 캐릭터 라인업을 완성할 경우 ‘컴플리트’ 보상을 각각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오디션에 참가한 런너들 중 5명씩 뽑아 그룹을 결정하는 대국민 투표는 투표권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오디션에 참가하거나, 맵 달리기 등을 통해 투표권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들의 선택을 위해서 중복투표를 할 수 있으며, 투표를 1회 할 때마다 ‘남그룹 / 여그룹 팬클럽 응모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