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제리 로이스터(56) 감독이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 준플레이오프뿐 아니라 플레이오프, 나아가 한국시리즈 구상까지 하고 있다.

로이스터 감독은 8일 1차전에 앞서 “한국시리즈까지 19경기를 해야 하는데 무엇보다 건강하게 치르는 게 중요하다”고 운을 뗀 뒤 “플레이오프에 가면 지금의 엔트리와 달라질 수 있다. 두산의 전력에 맞춰서 엔트리를 짤 것”이라고 말했다.

로이스터 감독은 실제로 준플레이오프 엔트리에서 탈락한 사이드암 임경완, 스리쿼터 나승현 등을 2군으로 내리지 않고 1군과 함께 데리고 다니며 컨디션을 점검하고 있다. 이날도 경기 전 이들의 훈련을 유심히 지켜보며 격려했다.

로이스터 감독은 양준혁 박한이 최형우 채태인 등 왼손타자가 중심인 삼성을 겨냥해서 2년차 왼손 셋업맨 김이슬을 깜짝 발탁했다. 김이슬은 올해 단 13경기에 나와 승패를 기록하지 못했지만 후반기 막판 인상적인 투구로 로이스터 감독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김이슬은 강영식과 함께 왼손타자 킬러 역할을 맡았다.

로이스터 감독의 말처럼 두산은 삼성과는 팀 컬러가 또 다른 팀이다. 김현수 이종욱이 있긴 하지만 김동주 홍성흔 고영민 등 오른손 타자가 주축을 이룬다. 로이스터 감독이 “플레이오프에 가면 엔트리를 바꿀 것”이라고 말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그러나 단기전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첫 판을, 그것도 안방에서 허무하게 내준 로이스터 감독의 머리 속은 다시 복잡해졌다. 한국시리즈까지 가려면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관문을 통과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다.

■준플레이오프 특별취재반 최경호기자 squeeze@sportshankook.co.kr 성환희기자 hhsung@sportshankook.co.kr 허재원기자 hooah@sportshankook.co.kr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