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성수 기자] 쇼트트랙 대표팀 에이스 최민정(25)과 동료들이 소속팀 감독 선임 과정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최민정 SNS
ⓒ최민정 SNS

최민정, 이준서, 김건희, 김길리, 김다겸, 서범석 등 성남시청 소속 쇼트트랙 선수 6명은 31일 '코치 채용에 대한 선수 입장'이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SNS를 통해 성명서를 올린 뒤 "이번 코치 선발 과정이 외부의 영향력에 의한 선발이 아닌, 무엇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지원자 중 코치, 감독 경력이 가장 우수하고 역량이 뛰어나며 소통이 가능한 코치님이 오셔야 한다"고 말했다.

성남시는 시청 빙상팀을 이끌 새 감독을 선발하고 있다. 러시아로 귀화한 빅토르 안(한국명 안현수), 2018 평창동계올림픽 한국 대표팀과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중국 대표팀을 이끈 김선태 전 감독 등 총 7명이 지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31일 최종 합격자 발표를 앞둔 가운데 빅토르 안과 김선태는 최종 명단에 오르지 못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성남시청 관계자는 지난 29일 빅토르 안의 탈락에 대해 "기술, 소통 능력 등 여러 요소를 종합해 판단했다"며 "빙상계 여론과 언론 보도 등을 통해 나오는 시각도 반영됐다"고 전했다.

이후 최민정과 성남시청 쇼트트랙 선수들의 성명서가 나오면서 ‘선수들이 원하는 감독’이 누구인지에 대해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