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경기 후 패배에 열받은 손흥민이 파울루 벤투 감독의 위로의 손길마저 뿌리쳤다.

ⓒSBS
ⓒSBS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8일(이하 한국시간) 오후 10시 카타르 알 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2차전 가나와의 맞대결에서 조규성의 두골에도 2-3 통한의 패배를 당했다.

전반 24분 한국 진영 왼쪽에서 조던 아예우가 오른발로 크게 올린 프리킥이 한국 문전을 향했다. 김민재가 이를 머리로 걷어내는가 했지만 공이 완전히 클리어되지 못했고 혼전 양상이 이어졌다. 결국 흐르던 공을 무함마드 살리수가 왼발로 밀어넣어 한국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34분에는 왼쪽에서 조던 아예우가 오른발로 올린 크로스를 문전에서 모하메드 쿠두스 혼자 날아올라 빗겨맞는 헤딩골을 한국 골문에 넣었다. 결국 한국은 전반전 0-2로 뒤진채 마쳤다.

후반 13분 왼쪽에서 이강인의 크로스를 조규성이 다이빙 헤딩골을 넣어 한국은 1-2로 따라붙었다. 후반 16분에는 왼쪽에서 김진수가 골아웃 직전에 올린 왼쪽에서 높은 크로스를 조규성이 높게 날아올라 헤딩 동점골을 작렬시켰다.

후반 23분 왼쪽에서 가나의 낮은 크로스때 이냐키 윌리엄스가 헛발질을 해 뒤로 흐른 것을 두 번째 골을 넣었던 쿠두수가 또다시 뒤에서 왼발로 정확히 슈팅해 골망을 갈라 가나가 다시 3-2로 앞서갔다. 한국은 이후 수비형 미드필더인 정우영을 빼고 공격수 황의조까지 투입했지만 끝내 동점을 만들지 못하고 패했다.

경기 종료 직전 권경원이 중거리슈팅으로 상대 코너킥을 유도했다. 마지막 코너킥 기회가 있을줄 알았다. 하지만 심판은 단호하게 종료 휘슬을 불었다. 마지막 코너킥을 인정하지 않은 것이다. 이에 파울루 벤투 감독은 달려가 심판에게 항의했다. 그러자 심판은 오히려 벤투 감독에게 레드카드를 꺼내들었다.

ⓒSBS
ⓒSBS

벤투 감독은 이후 안정을 찾고 손흥민을 위로하기 위해 다가갔다. 뒤에서 손흥민을 감싸며 위로의 말을 건네려던 찰나에 손흥민은 짜증이 난 듯 오른팔로 벤투 감독의 감쌈을 뿌리쳤다. 그만큼 손흥민 스스로도 큰 활약없이 가나전 패배를 당한 것에 분노했음을 알 수 있다.

그래도 다행히 손흥민은 이후 이어진 벤투 감독의 포옹을 받았고 벤투 감독도 짧게 포옹과 위로의 말을 건네고 넘어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