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유통업계가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신제품 출시에 나섰다. 배스킨라빈스는 10월 이달의 맛으로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을 선보인다. 동원F&B는 제로 칼로리(0kcal) 이온음료 ‘투명이온’을 판매한다. 떡볶이 프랜차이즈 청년다방은 장수군과 손잡고 ‘사과떡볶이 밀키트’와 ‘사과맛 쿨다방’을 출시한다.

사진=배스킨라빈스 제공
사진=배스킨라빈스 제공

◆ 배스킨라빈스,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10월 이달의 맛으로 농심의 대표 스낵 ‘바나나킥’ 및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짱구’와 협업해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배스킨라빈스 대표 플레이버 ‘엄마는 외계인’의 초콜릿 프레첼 볼에 바나나킥을 접목한 ‘바나나 프레첼 볼’을 담았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케이크’를 공개했다. 이외에도 이달의 음료 ‘외계인의 바나나킥 블라스트’, 디저트 ‘더블 쿠키 샌드 바나나킥&초콜릿’도 10월 한 달 동안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사진=동원F&B 제공
사진=동원F&B 제공

◆ 동원F&B,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 출시

동원F&B는 제로 칼로리(0kcal) 이온음료 ‘투명이온’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이온음료가 일반적으로 칼로리와 당 함량이 높아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을 겨냥해 제로 칼로리로 기획됐다. 색소가 첨가되지 않았으며 중량은 500ml다. 가까운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할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2200원이다.

사진=청년다방 제공
사진=청년다방 제공

◆ 청년다방, 장수사과 떡볶이 밀키트 출시

떡볶이 프랜차이즈 청년다방은 장수군과 손잡고 ‘사과떡볶이 밀키트’와 ‘사과맛 쿨다방’을 출시한다.

청년다방은 지난해 12월 장수군과 동반 상생 업무협약을 하고 장수사과를 이용한 떡볶이 소스와 떡볶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수 과일 음료를 개발해 왔다.

사과떡볶이 밀키트는 장수에서 재배된 당도 높은 사과를 활용했다. 오는 10월3일 카카오메이커스 출시 이후 순차적으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음료 ‘쿨다방’의 장수사과 콜라보 버전 사과맛 쿨다방은 오는 29일부터 전국 400곳 이상의 청년다방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