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hy 제공
사진=hy 제공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hy가 24시간 무인 매장 ‘프레딧샵’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 적은 있으나 정식 오프라인 매장 개설은 이번이 처음이다.

1호점은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양천점’이다. 1400여개 취급 품목 중 유제품, 밀키트, 샐러드 등 200여개 제품을 엄선해 판매한다. 최근 선보인 자체 캐릭터 ‘야쿠’의 한정판 굿즈도 만나 볼 수 있다. 전자가격표에는 온라인몰 ‘프레딧’의 제품별 평점과 후기가 표시된다.

프레딧샵은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이 직접 결제하는 방식이다.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는 신용카드, 안면인식 후 출입이 가능하다. 10여대의 CCTV를 통해 매장 전반을 관리하며 보안업체 출동 서비스를 갖췄다.

매장 진열과 관리는 프레시 매니저가 돌아가며 담당한다. 판매 금액에 따른 수수료를 받게 돼 프레시 매니저 수입 향상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이지은 hy 플랫폼CM팀장은 “이번 매장은 hy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형태 유통 채널”이라며 “무인 매장이 프레딧의 신선·유기농 콘셉트를 경험하는 공간이자, 온라인 몰 신규 고객 유입으로 이어지는 창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