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그라비티가 4일 대만,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을 올해 하반기 국내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X는 그라비티와 더 드림이 공동 개발한 3D 모바일 MMORPG다. 라그나로크 원작 내용에 새로운 요소들을 추가해 새로운 세대가 탄생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일반적인 MMORPG 적인 요소 외에도 장난감 열차, 회전목마 등 놀이공원을 연상시키는 캐주얼적인 요소도 담아내 유저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그나로크X는 2020년 10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출시 직후 대만 지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와 인기 게임 1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2위와 인기 게임 1위를 나란히 기록한 바 있다.

또한 2021년 6월에는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연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워드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사전 예약을 1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에서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인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 타이틀로, ‘대항해시대II’와 ‘대항해시대 외전’을 원작으로 삼고 있다.

원작이 가지고 있는 시나리오를 정밀하게 재현했으며 전세계에서 수집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풍향, 풍속, 해류 등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언리얼엔진4를 활용한 고품질 그래픽을 바탕으로 16세기 중세시대 배경의 주요 항구와 다양한 형태의 함선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대항해시대 오리진 사전 예약 시작일과 함께 신규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을 통해 대항해시대 오리진 특유의 독보적인 감성과 고품질의 그래픽 등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4399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전략게임 ‘문명정복: Era of Conquest’의 퍼스트 서버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퍼스트 서버는 정식 출시 전에 출시 버전과 동일한 버전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구글 플레이와 윈도우 PC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문명정복: Era of Conquest의 퍼스트 서버는 국내를 비롯해 북미, 중동, 유럽, 남미, 아시아 등 전 세계 다양한 지역과 함께하는 전략 전투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전예약에 참가하거나 윈도우에서 PC 버전을 사전 다운로드하면 퍼스트 서버 오픈 후 바로 플레이 가능하다.

퍼스트 서버는 충전 및 결제 기능을 지원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정식 서버 빌드 오픈 후에도 퍼스트 서버 빌드 또한 계속 운영될 예정이며 모든 데이터는 유지된다.

이와 함께 퍼스트 서버 오픈 후 기간 한정 충전 이벤트를 실시, 해당 시기에 결제한 모든 금액을 정식 출시 서버 오픈 시 동일한 가치의 루비로 제공받을 수 있다.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유저 쇼케이스 ‘START LINE’을 열고 여름 업데이트 계획 및 이벤트 소식을 공개했다.

START LINE은 지난 2일 넥슨 사옥 1994홀에서 이용자 50명을 초청한 가운데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진행됐다. 현장에는 조재윤 디렉터, 김대겸 해설위원, 최시은 아나운서가 참여해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이용자들과 소통했다.

먼저, ‘메이플스토리’ 컬래버레이션 테마가 공개됐다. ‘헤네시스’ 등 ‘메이플스토리’ 인기 지역을 배경으로 하는 신규 트랙과 ‘핑크빈’, ‘예티’ 등 신규 캐릭터, ‘빅토리아 중형택시 V1’, ‘핑크빈 택시 V1’ 등 신규 카트바디가 7월 21일, 8월 4일에 걸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 추격과 탈주 역할을 번갈아 수행하며 승부를 가리는 신규 모드 ‘1vs1 추격전’과 새로운 익시드 타입을 기반으로 하는 신규 ‘프로토 바이크’도 추가한다. 이 외 착용한 아이템을 용도에 따라 간편하게 불러올 수 있는 프리셋 기능 등 이용자 편의를 개선하기 위한 업데이트도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캐릭터 ‘미호노 부르봉’ 및 ‘서포트 카드’ 4종을 공개하는 두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새롭게 선보이는 ‘육성 우마무스메’ 캐릭터인 ‘미호노 부르봉’은 모든 걸 수치로 파악하고 특유의 무표정과 말투로 무미건조하게 목적을 수행하는 사이보그와 같은 우마무스메로, 어린 시절부터 강한 훈련으로 남들과 대화할 기회가 적어서 현재 같은 성격이 되었다. 특히 노력형 천재 '우마무스메'로 중거리 경기장에서 활약하며 도주 작전에 능한 점이 특징이다.

캐릭터 육성을 도와주는 ‘서포트 카드’ 4종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SSR등급 ‘[터보 엔진 전개 선언!] 트윈 터보’, SR등급 ‘[파티 피플 · 파티 나이트!] 다이타쿠 헬리오스’, R등급 ‘[트레센 학원] 트윈 터보’, R등급 ‘[트레센 학원] 다이타쿠 헬리오스’를 만나볼 수 있다.

또 현재 개최 중 스토리 이벤트 ‘네 꿈을 향해 달려나가라!’는 10일까지 개최 예정이며, 해당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한정 스토리를 감상하고 한정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