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SG닷컴 제공
사진=SSG닷컴 제공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SSG닷컴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 모바일 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뷰티에 특화된 리뉴얼과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등을 통해 MZ세대 소비자들의 뷰티 놀이 공간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다.

먼저 회사는 ‘쓱배송 뷰티’ 탭을 신설, 원하는 시간에 받을 수 있는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뷰티 상품이 이마트몰과 새벽배송몰에 흩어져 있어 구매 가능한 상품을 한 번에 확인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메이크핏(Makefit)’도 별도로 탑재했다. 스마트폰 셀카 기능을 연동해 ‘로레알’ 산하 뷰티 브랜드 상품의 색상 옵션을 매장 방문 없이 체험해 볼 수 있다. 기존에는 해당 서비스를 웹이나 앱에서 별도 검색해야 했지만, 이제는 전문관을 둘러보는 과정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선물하기 품목 중 뷰티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30%를 웃돈다는 점을 고려해 ‘선물하기’ 탭도 신설했다. 개인의 브랜드 선호가 뚜렷한 뷰티 카테고리 특성에 따라 ‘단독 브랜드관’도 한층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

정영재 SSG닷컴 뷰티MD팀장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이 쓱닷컴만의 뷰티 쇼핑 콘텐츠를 한층 편하게 경험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고객 수요를 반영해 뷰티 전문관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먼데이 문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 단독 브랜드관에 ‘좋아요’를 누르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 할인 쿠폰을 발급하고, ‘아이오페’, ‘라네즈’ 등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혜택가에 선보인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