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에서 개발중인 PC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 ‘디스테라’가 14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다.

해당 기간, 스팀에서 ‘Dysterra’를 검색해 데모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누구나 즉시 플레이 가능하다. 또한, 계정 위시리스트에 추가 시 스팀에서 ‘디스테라’ 관련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본 데모 버전은 지난 5월 중 진행된 글로벌 베타 테스트의 모든 콘텐츠를 담았고, 서버 최적화에 초점을 맞춰 이전보다 쾌적한 플레이를 지원한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를 기념한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1분30초 길이의 해당 영상은 ‘디스테라’의 세계관을 포함해 자원 수집과 생산, 빠른 템포의 건 슈팅 등의 요소를 코믹한 콘셉트로 풀어냈다. 이족 보행 로봇을 비롯한 여러 탈것이 등장하는 장면에서 전투의 깊이를 엿볼 수 있다.

트위치 드롭스와 연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 기간 중 이용자는 트위치에서 디스테라 방송 시청 후, 스팀에서 데모 버전을 플레이하면 한정 무기 스킨을 획득 가능하다. 

시프트업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팬아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데스티니 차일드 X 여름’을 주제로 자유롭게 팬아트를 제작해 개인 SNS에 등록하는 방식으로, 오는 7월11일까지 구글 설문지를 통해 참여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내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에게는 원하는 굿즈와 차일드 5종, 크리스탈 10만 개를 증정하고,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에게도 굿즈와 차일드, 크리스탈을 차등 지급한다. 참가한 모든 유저에게는 5성 차일드 소환권과 크리스탈 3000개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시프트업은 다가오는 여름 업데이트 ‘SUMMER FESTIVAL 2022’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크리스탈 1만개, 이그니션 코어 재료, 세공석을 종류별로 각 100개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사전 예약 달성 수에 따라 블러드젬 100개, 5월 교복 스킨 선택 박스 등을 추가로 선물한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 행사 ‘2022 하이델 연회‘를 7월2일 오후 6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이델 연회는 전 세계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와 만나 함께 즐기는 행사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진행이 어려웠던 국내 오프라인 연회를 2년여만에 재개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업데이트 방향성 공개부터 풍성한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글로벌 이용자는 온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하이델 연회는 서울 웨이브 아트센터에서 열리며, 1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 100명을 추첨으로 선정해 오프라인 행사에 초청할 계획이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고대 유적’ 신규 난이도를 확대했다. 초월 선지자의 방 난이도를 추가해 더 흥미진진한 게임 공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고대 유적은 우두머리를 물리치고 고대의 비밀을 탐험하는 콘텐츠다. 친구 및 길드원과 협동할 수 있고 해당 난이도를 완료하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가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엘프 요정 궁병’, ‘자칸 비룡병’, ‘야수 송골병’ 등 공중전을 수행하는 비병3종이 등장한다. 해당 병사들은 각각 ‘파쇄 화살’, ‘급습’, ‘힘 모아 치기’ 등 공격력 강화 스킬과 함께 비병을 제외한 모든 병종에 대해 15% 공격 보너스를 갖는 등 강력한 위력을 발휘한다. 

또 ‘초월 시스템’이 등장하고, 새로운 소울 웨폰들이 추가되어 전력 상승의 기회를 제공한다. 초월 시스템을 활용하면 무기, 방어구, 장신구 등 전설 아이템과 최상급 초월석을 확보해 전설 아이템을 초월할 수 있다. 초월 시에는 전설 장비의 능력치가 대폭 상승한다.

신규 소울 웨폰 5종도 추가된다. 영웅용 소울 웨폰으로는 ‘아린’이 사용하는 ‘고귀한 이상’과 ‘아이샤’가 사용하는 ‘천상의 연꽃’이, 병사용 소울 웨폰으로는 발키리가 사용하는 ‘발키리의 검’, 카라이 창병의 ‘결의의 이지창’ 야수 충격 기병의 ‘필멸의 창’ 등 5종의 소울 웨폰을 새로 획득할 수 있게 되어 용병단의 전투력을 한층 강화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둠의 알루스’와 ‘토리’에 적용할 수 있는 신규 스킨이 등장해 시각적 재미를 선사한다.

여름 시즌을 맞아 이달 28일까지 ‘2022 서머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비치볼 200개’가 우편을 통해 지급된다. 비치볼 아이템으로는 달리기 이벤트에 배팅할 수 있고 1등을 맞추면 더 많은 비치볼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비치볼로는 ‘썸머 이벤트 상자 뽑기’에서 ‘스킨 교환권’, ‘영웅 소환권’, ‘전설 장비 소환서’와 상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킹코인’ 등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28일까지 특별 모집으로 ‘하츠네 미쿠’ 캐릭터를 추가한다. 하츠네 미쿠는 폭발 ‘공격타입’ 서포터로, 원형 범위 내 아군을 치유하고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같은 기간, 인게임 이벤트 ‘하츠네 미쿠의 스페셜 라이브 in 키보토스 ~리허설 편~’도 진행한다. ‘Tell your world’ 등 리듬게임 3종을 플레이하면 누적 점수에 따라 총 ‘420 청휘석’을, 도전 과제 달성 현황에 따라 총 ‘500만 크레딧 포인트’를 각각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 레이드 콘텐츠 ‘총력전’ ‘카이텐저(시가전)’를 추가하고, 21일부터는 ‘특수 작전: 데카그라마톤 편’도 업데이트한다.

18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온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간 내 게임 접속 시 일자별로 ‘1200 청휘석’, ‘최상급 전술 교육 BD 선택권’, ‘최상급 기술 노트 선택권’ 등 다양한 보상을 선물한다.

한편,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와 하츠네 미쿠의 만남을 기념한 특별 영상을 공식 유튜브 통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키보토스의 라이브 무대에 서게 된 ‘하츠네 미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드와 밸로프는 MMORPG 'C9', '뮤 레전드' 2종에 대한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밸로프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퍼블리싱 하는 게임사로 자체 플랫폼 VFUN을 통해 20여 개 이상의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에 온보딩하는 C9은 독보적인 액션을 자랑한다. 5가지 기본 스킬에서 파생되는 상위 클래스들과 다양한 스킬 조합, 정밀한 컨트롤로 개성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스킬북 시스템, 던전 난입 시스템, 서바이벌 모드 등 C9만의 특색이 담긴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뮤 레전드는 매력 있는 세계관과 정통성을 자랑한다. 이용자들은 탄탄한 세계관을 따라 멸망을 막기 위한 긴 여정을 펼치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간단한 조작과 심플한 인터페이스로 대규모 전투에 참여할 수 있고, 선택에 따라 쉽고 가벼운 플레이와 심도 있는 플레이 두 가지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