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게임 개발사 잔디소프트는 2D 다크판타지 MMORPG ‘매드월드:어둠의 시대’의 파이널 알파 테스트 홍보 영상을 23일 공개했다. 이와 함께 파이널 알파 테스트를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1분 38초 분량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파이널 알파 테스트에서 공개될 여러 콘텐츠의 소개에 초점이 맞춰졌다. 처음 영상이 시작되자마자 이번 파이널 알파 테스트에서 갈길 바쁜 유저들의 앞을 가로막을 가장 위협적인 존재인 보스 몬스터 ‘황금 감시자 패린’의 위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파이널 알파 테스트 홍보 영상은 매드월드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매드월드 공식 라운지, 그리고 게임 전문 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드월드의 파이널 알파 테스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유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가입만 하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된다. 지난 알파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는 100% 자동 참가할 수 있다.

잔디소프트 측은 이번 파이널 알파 테스트의 경우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최종 점검 차원인 만큼 전투와 경제 밸런스, 보상 방안의 대대적인 수정을 비롯해, 파티 시스템과 퀵매칭, 채팅, 인던 난이도 선택, 필드 PK 보강과 같이 전체적인 시스템 개선에 방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위메이드가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사전 테스트를 종료하고 정식 서비스를 위한 마지막 담금질에 돌입한다.

미르M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 사전 테스트를 통해 콘텐츠 밸런스 및 서버 안정성 등 게임 운영의 전반을 점검했다.

'미르의 전설2' 정통성을 계승한 8방향 그리드-쿼터뷰 방식과 미르대륙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탄탄한 세계관·스토리를 공개했다. 또한, ▲미르 특유의 자유도 높은 성장 시스템 ‘만다라’ ▲무림사조로 거듭나 더욱 강력한 힘을 선사하는 ’화신’ ▲대규모 인원이 펼치는 치열한 전투 ‘수라대전’과 ‘문파대전’ 등 <미르M>의 핵심 콘텐츠를 테스트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사전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사전 테스트 설문을 진행하고, 설문에 참여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정식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패키지 ‘대륙의 개척자’를 선물한다.

레벨 인피니트는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의 TV CF를 공개하며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이번에 공개된 TV CF는 ‘달빛 아래 가장 아름다운 세상’을 주제로, 홍보모델인 그룹 소녀시대 멤버 태연과 댄서 모니카&케이데이, 영화감독 양익준이 참여했다.

특히 태연은 게임 내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통해 '달빛 아래 가장 멋진 세상'이란 테마에 걸맞은 '명월'의 모습으로 다가온다.

모니카와 케이데이는 ‘도’의 콘셉트로 불꽃 카리스마를 뽐내며 배틀의 강자를 표현했으며, 양익준은 높은 퀄리티로 구현된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천애’ 이야기를 그렸다. TV CF 영상은 이날 태연편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TV CF 발표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공식 유튜브에서 영상을 감상하고 시청 소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신청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 등을 통해서도 등록이 가능하다. 사전등록 참여자 전원에게는 전설 동료를 지급하고 누적 인원 달성에 따라 은전, 찜질방 양머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에서 사전등록하면 인기 이모티콘 ‘바둑이’와 협업한 ‘천애명월도X바둑이 콜라보이모티콘’을 100% 지급하고, 카카오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아이패드 프로, 그래픽카드 등 다채로운 상품을 지급한다. 오는 25일부터 ‘천애명월도M’의 카카오 채널을 구독하면, 구독자 전원에게 은전과 귀속 캐시, 보라빛 행운 프레임 등 재화를 지급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공식 페이지를 오픈했다. 공식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게임의 주요 캐릭터인 ‘셰인’과 주요 재화인 ‘통조림 10만개’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워킹데드’ 오리지널 코믹스의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생동감 있는 그래픽을 구현한 수집형 RPG다. 이 게임은 암울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를 게임에 녹여 긴장감을 더했다.

‘미숀’, ‘네간’, ‘글렌’ 등 인기 원작 캐릭터들 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한 창작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캐릭터별로 부여된 ‘성향(속성)’, 특징적인 스킬, 다양한 수집과 성장요소, 생존을 둘러싼 PvE, PvP 등 풍성한 콘텐츠를 더해 세계관을 확장했다. 이 게임은 국내 출시 후, 올해 하반기에는 글로벌 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