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왼쪽)과 김준선이 콜라보로 신곡 `괜찮아-세상의모든 아버지들께'를 열창하고 있다.
[스포츠한국 윤소영 기자] 34년 연기파 배우인 씬스틸러 이재용(53)이 ‘아라비안나이트’의 김준선과 콜라보로 가수 데뷔했다.

일생을 연기자 외길을 걸어오며 주로 사극의 정승, 정치 드라마의 고위층 간부 이미지로 각인된 이재용이 김준선 작사 작곡 `괜찮아-세상의 모든 아버지들께'라는 곡을 발표했다.

이 곡은 김준선이 최근 발표한 트로트 `누나는 원자폭탄' 앨범에 함께 수록되었는데, 90년대 슈퍼루키 출신 싱어송라이터 김준선과 한국의 대표 씬스틸러 이재용의 합작이라는 점이 이색적이다.

이재용은 최근 복면가왕 엿장수로 분해 숨겨진 노래 실력을 과시했으며, 김준선도 ‘가을전어’로 소개되며 더욱 성숙된 감성과 가창력을 선보였다.

`괜찮아-세상의 모든 아버지들께'는 가을 정서에 잘어울리는 재즈풍 어덜트 컨템포러리 음악이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 자존심과 개인적 욕심을 다 버리고 죽을 만큼 달려온 세상의 모든 아버지들이 자기 자신에게 쓰는 위로편지 같은 곡이다.

김준선은 이 노래에 대한 악상을 천만관객의 영화 `국제시장'에서 얻어 단 10분만에 곡을 완성했다.

김준선과 이재용은 오래전부터 연예계 선후배 사이로 친하게 지내온 사이. 김준선은 올초 이재용에게 정식으로 콜라보를 제안했고, 노래를 들어본 이재용이 격한 감동을 느끼며 바쁜 촬영스케줄 중에도 자신의 모든 소울을 담겠다는 마음으로 틈틈이 연습하고, 녹음했다.

이재용은 34년간 오로지 연기활동만 하다보니, 최근 자신도 모르게 우울증이 왔는데, 후배들과 음악을 하며 힐링이 됐다고 밝혔다.

`아라비안 나이트' `마마 보이' `너를 품에 안으면' 등 앞서가는 음악으로 90년대 가요계에 돌풍을 일으켰던 김준선은 지난해 `슈가맨을 찾아서'를 통해 팬들의 사랑을 확인하고 가수로 컴백, 열정적으로 활동중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