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자가 늘면서 스키장들도 잇따라 스마트해지고 있다. 이번 시즌 모바일 웹과 어플들을 운영중이다.

곤지암리조트는 이번 시즌 스마트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웹(m.konjiamresort.co.kr)과 앱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마트폰의 증강현실 기능을 통해 스키장 시설안내, 친구찾기, 구조요청 등을 할 수 있다. 실시간 날씨, 교통정보, 고화질 라이브캠, 가이드맵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무주리조트는 모바일 웹 엠무주리조트닷컴(m.mujuresort.com)을 오픈했다. 리조트 스케치 영상, 각종 이벤트, 객실, 골프장 안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달 말부터 리조트 실시간 영상을 볼 수 있는 웹카메라 서비스도 시작한다. 전자결재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대명리조트는 예약시스템을 포함한 모바일 웹(m.daemyungresort.com)을 운영 중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예약, 변경, 취소 및 결제가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 보광 휘닉스리조트는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휘닉스아일랜드(제주)의 정보 조회뿐 아니라 예약 및 결재 가능한 모바일 웹(m.pp.co.kr)을, 오크밸리는 리프트 대기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모바일 웹(m.oakvalley.co.kr)을 운영 중이다. 엘리시안 강촌리조트는 모바일 쇼핑몰과 3D 스노보드 게임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웹(m.elysian.co.kr)을, 지산리조트 역시 스키장 요금, 셔틀버스 예약 상황, 설질 및 슬로프 상항 정보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웹(m.jisanresort.co.kr)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