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송도 파라마운트 무비파크' 출범
한국형 복합 테마파크 합작법인
올해 착공 2011년 말 완공목표



김성환기자 spam001@

미국의 세계적인 영화사 파라마운트 픽쳐스가 인천 송도에 세계 최초로 ‘파라마운트 무비파크’를 세운다. 파라마운트 라이센싱 법인과 국내 사업 파트너인 대우자동차판매㈜는 20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합작 법인인 ‘파라마운트 무비파크 코리아’ 출범식을 갖고 테마파크 건립에 박차를 가했다.

파라마운트사의 해외 라이센싱, 제품&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총괄 책임지고 있는 마이클 코코란 사장은 이날 출범식에서 “파라마운트만의 헐리우드 엔터테인먼트적 요소와 한국적 대중문화의 특성을 조합한 세계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출 계획”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대우자동차판매㈜ 이동호 대표는 “IT와 게임 등에 강한 한국적인 특성을 가미하고 한류열풍을 감안해 한국형 복합 테마파크로 조성할 것”이라며 윤곽을 설명했다.

파라마운트 무비파크는 올해 말 공사를 시작해 2011년 말 완공목표로 49만9,500㎡ 부지에 리조트형 테마파크로 건립된다. 쇼핑, 식사, 엔터테인먼트가 총망라된 파라마운트 플라자, ‘툼 레이더’ ‘미션임파서블’ 등 파라마운트의 유명 영화를 소재로 한 어트랙션이 있는 무비테마파크, 사계절 이용 가능한 워터파크, 주거형 관광이 가능한 파라마운트 그랜드호텔이 파크 내에 들어선다.

파라마운트 무비파크가 설립되면 외국인 관광객 80만명을 포함해 연간 5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입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08/05/21 10:50:32   수정시간 : 2013/04/25 11:20:28
AD

오늘의 핫이슈

AD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