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외신 역시 두 골 모두에 관여한 손흥민(토트넘 훗스퍼)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토트넘 훗스퍼는 3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4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0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브렌트포드와의 홈경기에서 손흥민의 쐐기골로 2-0으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후반 42분까지 뛰며 리그 5호골(시즌 6호골)을 신고했다.

선제골은 전반 12분만에 나왔다. 왼쪽 코너킥 상황에서 손흥민이 바로 문전으로 올리지 않고 가까운 곳에 있던 세르히오 레길론에게 패스했고 레길론은 다시 손흥민에게 패스했다. 손흥민은 왼쪽에서 수비를 앞에두고 드리블 돌파 이후 왼발 크로스를 했고 문전에 있던 벤 데이비스가 수비 경합을 이기고 헤딩골을 만들어 낸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이 골은 데이비스의 골이 아닌 브렌트포드 수비수들의 머리를 연속 두 번 맞은 세르지 카노스의 자책골로 기록되면서 손흥민의 도움 역시 날아갔다. 시즌 2호 도움을 기록할 수 있었던 손흥민 입장에서는 기록이 날아간 셈이다.

손흥민은 실망하지 않았다. 더 달렸다. 결국 후반 20분 역습 기회에서 손흥민이 중앙선 부근에서 해리 케인에게 주고 달려들어갔고 케인은 왼쪽에서 달리던 세르히오 레길론에게 스루패스를 투입했다. 레길론은 오픈 기회에서 반대편에서 달려오는 손흥민을 보고 침착하게 낮고 빠르게 패스했고 손흥민은 가볍게 오른발로 밀어넣으며 쐐기골을 넣어 토트넘은 2-0 승리했다.

이날 경기 후 런던의 이브닝스탠다드는 “손흥민이 그동안 잔잔했던 모습을 끝내고 위협적이게 돌아왔다. 날카로운 크로스는 골을 만들었고 득점 역시 스스로 해냈다”고 했다.

인디펜던트도 “손흥민의 득점이 토트넘에 편안한 승리를 안겼다”고 했고 유로스포츠는 “손흥민이 토트넘은 6위로 이끌었다”며 “이 한국인 공격수는 환상적인 크로스로 첫 골에 공헌했다. 손흥민은 더 빨리 득점할 수 있었을 정도”라며 경기 MOM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