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연맹
[서귀포=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최소 4위를 확보한 제주 유나이티드 남기일 감독이 "흥분되는 날"이라며 "최종전인 전북 현대전도 승리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제주 유나이티드는 27일 오후 2시 제주도 서귀포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1 37라운드 수원FC와의 홈경기에서 주민규의 후반추가시간 골로 1-0으로 승리했다.

후반 추가시간 왼쪽에서 정우재의 크로스를 주민규가 문전에서 헤딩골로 연결하며 제주가 승리했다. 주민규는 통산 100호골이자 사실상 득점왕을 확정하는 골로 제주의 시즌 마지막 홈경기에 축배를 올렸다.

제주는 이날 경기에서 승리하면서 승점 54점, 수원FC는 승점 48점에 머물며 제주는 최소 4위를 확정했다.

이제 제주는 대구FC가 FA컵에서 우승할 경우 자동으로 2022시즌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정할 수 있게 됐다. 3위 대구와도 승점 1점차인데 대구의 28일 경기결과에 따라 3위도 노려볼 수 있게 된 제주다.

이날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제주 남기일 감독은 “마지막 홈경기였는데 선수들이 공격하는 부분, 수비하는 부분 모두 굉장히 좋은 점수를 줘도 될 만큼 경기를 지배했다. 팬들에게 1-0 승부였지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경기를 했다고 본다. 열심히해준 선수들과 팬들에게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4연승에 최소 4위를 확보한 것에 대해 “목표가 정상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었는데 일단 4위를 확정했고 ACL 진출의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경기였다”며 “지금에 멈추지 않고 나아가는 부분들이 지금까지 왔다.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얘기하고 싶다. 흥분되는 날이고 선수들에게 4위라는 선물을 받아 기쁘다”고 했다.

대구보다 한경기를 더했지만 승점 1점차까지 좁힌 것에 대해 “마지막 경기, 전북전까지 이길려고 하는게 중요하다.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전북 원정가겠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다. 가진 모든걸 쏟아붓겠다”고 했다.

주민규가 통산 100호골에 결승골을 넣은 것에 대해 “경기 시작전에 욕심을 많이 내라고 했다. 울산전에 욕심이 없었다. 오늘 주민규가 슈팅숫자가 많았고 올시즌을 결정지을 수 있는 경기를 골까지 넣어 주장답게 해줬다. 항상 주민규의 골로 인해 팀이 도약할 수 있는 것이 함께 발전할 수 있어 주민규에게 고맙다는 얘기를 계속 해주고 싶다”고 했다.

라스의 결정적인 일대일 기회를 막은 이창근 골키퍼에 대해 “모든 선수들이 집중해줬다. 딱 기회를 한번을 내줬는데 그걸 이창근이 집중력을 잃지 않고 막아줘 승리해줘 숨은 주역이라고 본다. 준비하고 있었기에 그런 선방을 해줬다”고 칭찬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