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손흥민이 풀타임으로 활약한 토트넘 훗스퍼가 안토니오 콘테 감독 부임 후 처음으로 EPL에서 승리했다.

토트넘 훗스퍼는 22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1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0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홈경기에서 2-1 역전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선발출전해 풀타임을 뛰었지만 공격포인트는 기록하지 못했다.

ⓒAFPBBNews = News1
전반전은 완전히 리즈가 지배했다. 그 결과 전반 44분 왼쪽에서 잭 해리슨의 돌파 후 올린 왼발 크로스가 토트넘 수비 뒷공간으로 절묘하게 들어갔고 달려들어오던 다니엘 제임스가 오른발을 갖다대 선제골을 신고했다.

전반전 고작 슈팅 2개에 유효슈팅이 없으면서 부진하던 토트넘은 후반 1분 해리 케인의 슈팅, 그리고 후반 5분 손흥민의 크로스가 수비 맞고 모두 골대를 맞았다. 비록 골은 되지 못했지만 토트넘 반격의 서막이었다.

ⓒAFPBBNews = News1
결국 후반 13분 왼쪽에서 세르히오 레길론이 올린 왼발 크로스를 문전에서 케인과 루카스 모우라가 제대로 슈팅하지 못한 것을 모우라가 공을 살려내 뒤에 있던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에게 컷백했다. 호이비에르는 이 패스를 그대로 왼발 슈팅했고 빗맞고 약했지만 절묘하게 골대로 빨려들어가 1-1 동점을 만들었다.

기세를 탄 토트넘은 루카스 모우라의 돌파로 얻어낸 골대와 정중앙 약 20m 지점에서 프리킥을 후반 24분 에릭 다이어가 감아찬 것이 수비맞고 굴절돼 골대를 맞고 나왔다. 이때 정확한 타이밍에 쇄도한 레길론의 발앞에 공이 떨어졌고 왼발을 갖다대 2-1 역전골을 만들었다.

결국 토트넘은 2-1의 스코어를 지켜 승리하며 콘테 감독은 부임 후 EPL 3경기만에 승리를 신고했다.

ⓒAFPBBNews = News1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