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테 감독 SNS 캡처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나 이제 토트넘 감독이야'

토트넘 홋스퍼의 새 사령탑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자신의 SNS에 토트넘을 태그하며 소속감을 자랑했다.

토트넘은 2일 구단 SNS에 약 17초짜리 동영상을 올리며 콘테 감독의 선임 소식을 알렸다. 계약기간은 2023년까지다.

2006년 세리에 AC 아레초에서 첫 지도자 생활을 시작한 콘테 감독은 AC바리-아탈란타BC-AC 시에나를 거쳐 2011년~2014년 유벤투스FC 사령탑을 역임, 리그 3연패를 달성했다. 2016년~2018년엔 첼시를 이끌며 리그 우승 1회, FA컵 우승 1회를 차지했다.

'우승 청부사'란 별명을 얻은 콘테 감독은 이탈리아 대표팀을 이끈 경험도 있다.

콘테 감독은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야망 있는 구단에서 감독직을 맡게 돼 기쁘다"며 "나를 항상 돋보이게 했던 열정, 사고방식 그리고 결단력을 토트넘과 팬들에게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직전 구단과의 관계가 너무 최근에 마무리돼 아직 감독직에 복귀할 때는 아니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토트넘 다니엘 레비 회장의 결단력을 보고 기회를 받아들이기로 했다"며 토트넘에 오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오피셜이 뜨자마자 콘테 감독은 자신의 SNS에 토트넘 로고와 함께 있는 자신의 사진을 올렸다. 여기에 토트넘 공식 SNS 계정을 태그하기도 했다. 공식 발표가 뜨자마자 토트넘 소속감을 뽐낸 콘테 감독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