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전성우 기자]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동료 공격수 해리 케인의 크로스를 받아 리그 4호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18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12시 30분 영국 뉴캐슬어폰타인의 세인트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1-20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 뉴캐슬과의 원정경기에서 손흥민의 결승골로 3-2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인해 토트넘은 리그에서 5승 3패를 기록, 승점 15점으로 리그 단독 5위에 올라섰다.

손흥민은 이날 선발 출장하여 풀타임을 소화하며 골을 기록했다. 결승골을 터뜨린 손흥민은 6라운드 아스날전 골, 7라운드 아스톤 빌라전 도움에 이어 3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

전반 추가시간 3분 루카스 모우라의 스루패스를 받은 케인은 오른쪽에서 날카로운 땅볼 크로스를 올렸다. 케인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그에 맞춰 쇄도하던 손흥민은 크로스를 받아 그대로왼발 슈팅까지 연결하며 뉴캐슬의 골문을 갈랐다. 이 골로 인해 3-1로 리드하던 토트넘은 후반 44분 에릭 다이어의 자책골이 나왔지만 더 이상 골을 허용하지 않으며 경기를 3-2로 마무리했다.

경기 후 영국 매체 풋볼런던은 “손흥민은 날카로운 코너킥으로 루카스 모우라가 골대를 맞춘 헤더에 직접적인 기여를 했다. 이후 슬라이딩 마무리로 뉴캐슬의 골문을 갈랐다. 이는 팀의 세 번째 골”이라며 손흥민을 평가했다. 그러면서 팀에서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인 7점을 부여했다.

손흥민은 오는 24일 오후 10시 영국 런던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웨스트햄과의 원정경기에서 정규리그 4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기록에 도전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