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넬 메시 ⓒ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브뤼헤의 용감한 노력이 메시의 PSG 첫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망쳤다."

외신이 브뤼헤의 경기력을 높게 샀다. 메시의 공격이 힘을 잃을 정도라고 했다.

PSG는 16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벨기에 얀 브레이들 스타디움에서 브뤼헤와 2021-2022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A조 조별리그 1차전을 치러 1-1 무승부를 거뒀다.

맨체스터 시티-라이프치히-브뤼헤와 A조에 편성된 PSG는 조 최약체로 평가되는 브뤼헤와 경기에서 승점 단 1점밖에 획득하지 못했다.

출발은 좋았다. PSG는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15분 에레라의 발끝에서 골이 나왔다. 에레라는 왼쪽 측면을 돌파한 음바페의 패스를 페널티지역에서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브뤼헤 골망을 흔들었다.

그러나 홈 팬들의 응원을 등에 업은 브뤼헤는 만만치 않았다. 동점골을 터트렸다. 전반 27분 바나켄이 왼쪽 측면에서 낮게 올라오는 크로스를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 시켜 PSG의 골문을 갈랐다.

양 팀은 추가골을 위해 남은 시간 고군분투했지만, 골은 어느 쪽에서도 나오지 않았다.

이날 메시는 PSG 이적 후 첫 UCL 경기를 소화했다. 슈팅 3회, 키 패스 3회, 드리블 성공 2회를 기록했다. 골은 없었다. 메시의 전반적인 이날 경기력을 보면 이름값에 맞는 활약을 펼쳤다고 보기 어려웠다.

경기 후 외신 폭스스포츠는 "모든 공격에도 불구하고, PSG에서 메시의 첫 챔피언스리그 경기는 브뤼헤의 용감한 노력에 의해 망쳐졌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