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V NOW 영상 캡처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왜 퇴장이 아닌가?"

토트넘은 3일 오전 3시15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20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 홈 경기에서 가레스 베일의 해트트릭과 손흥민의 골로 4-0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승점 56점이 된 토트넘은 2계단 오른 5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다. 4위 첼시와는 승점 4점 차다.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 마지노선인 4위권에 안에 들기 위해 승점이 절실했던 토트넘은 원했던 결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겼지만, 경기 과정에서 선수들의 부상 우려를 걱정해야 했던 토트넘이다. 가장 큰 우려를 샀던 선수는 지오바니 로셀소다.

후반 5분 로셀소가 상대 선수 플렉에게 스파이크 징으로 밟혔다. 플렉은 로셀소가 측면에서 공을 잡자 뒤에서 달려들었다. 이에 중심을 잃은 로셀소가 쓰러졌다. 그런데 이때 플렉은 오른발로 로셀소의 어깨를 밟은 뒤 오른쪽 뺨까지 밟았다. 로셀소의 오른쪽 귀 위쪽에 출혈이 발생했다. 이는 그대로 중계화면에 잡혔고, 곧바로 비디오판독으로 이어졌다. 퇴장 조치 등은 없었다.

경기 후 외신 기브미스포츠는 심판진의 판정에 분노했다. 매체는 "비디오 판독할 때 이 장면을 어떻게 봤길래 플렉에게 레드 카드를 주지 않았는지 정말 믿기지 않는다"면서 "플렉은 매우 운이 좋은 선수다"고 비꼬는 말까지 곁들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