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기회 위해 노력했지만 잡지 못했다."

리그 6호 도움과 골대 강타로 토트넘 공격에 활기를 불어 넣은 손흥민이 영국 매체로부터 무난한 평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17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브라몰 레인에서 열린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20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 전반 5분 만에 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전반 4분 베르바인의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히며 코너킥이 선언됐다. 이 때 손흥민이 코너킥 키커로 나섰고, 왼쪽 코너에서 손흥민이 올린 크로스를 오리에가 헤더로 골을 만들어냈다.

이후 손흥민에게도 골 기회가 찾아왔다. 셰필드 진영에서 공을 받은 케인이 오른쪽 측면을 파고들던 손흥민에게 연결, 손흥민이 일대일 찬스에서 칩샷으로 골을 노렸다. 하지만 공은 골문을 외면했다. 가까운 포스트에 맞고 나가면서 무산됐다.

손흥민은 이후 골을 위해 부단히 뛰어다녔으나 번번이 수비에 막히며 득점포를 가동하지 못했다. 후후반 30분 경 ‘손흥민존’에서 나온 슈팅 찬스는 수비에 막혔다. 후반 추가시간에는 케인의 노마크 찬스를 만들며 도움을 하나 더 기록하는 듯 했으나, 케인의 슈팅이 크게 뜨면서 무산됐다.

경기 후 영국의 ‘풋볼 런던’은 손흥민에게 평점 7점을 부여했다. 비교적 높은 평점이지만, 8점 이상의 평점을 받은 선수가 6명이나 된 것을 감안하면 무난하다는 평가다.

매체는 손흥민의 활약에 대해 “오리에의 첫 골을 어시스트한 데 이어 골대를 강타했다”라면서 “두 번째 골이 터질 때까지 빌드업에서 열심히 노력했고, 후반전에도 두세차례의 기회가 잇었으나 잡지 못했다. 케인에게 준 마지막 기회도 크게 벗어나며 무산됐다”라며 무난한 평가를 내렸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