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토트넘의 왕’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휴식차원에서 제외됐다. 그러자 대신 기회를 잡은 델리 알리와 카를로스 비니시우스는 거의 날아다니다시피 하는 맹활약으로 주어진 기회를 살렸다.

토트넘은 27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5시 영국 런던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J조 4차전 루도고레츠(불가리아)와의 홈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벤치명단에 포함됐지만 출전하지 않았다.

ⓒAFPBBNews = News1
선제골은 전반 16분만에 나왔다. 중앙에서 델리 알리의 스루패스가 수비맞고 오히려 전방의 카를로스 비니시우스에게 연결됐고 침착하게 골키퍼 일대일 기회에서 왼발로 차넣어 토트넘이 1-0으로 앞서갔다.

전반 34분에는 탕귀 은돔벨레의 중거리 슈팅이 골키퍼 손에 맞고 나오자 알리가 그대로 슈팅을 때려도 되지만 바로 옆에 있던 비니시우스에게 패스하며 골키퍼 없는 완벽한 기회를 만들었고 비니시우스가 가볍게 밀어넣으며 추가골을 만든 토트넘이다.

후반 18분에는 해리 윙크스가 왼쪽 중앙선 앞쪽에서 크로스를 올린 것이 그대로 골문으로 빨려들어가는 원더골이 나왔다. 윙크스는 우연찮은 골에 멋쩍어하면서도 기뻐했다.

후반 28분에는 오른쪽에서 알리의 크로스를 비니시우스가 잡아놓고 옆에 있던 루카스 모우라에게 내줬고 모우라는 그대로 오른발로 구석으로 감아차넣으며 4-0을 만들었고 토트넘은 승리했다.

이날 주제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과 케인을 선발에서 제외했다. 주말 첼시전을 앞두고 휴식차원의 로테이션이었다. 실제로 이날 선발라인업 대부분의 선수들은 그동안 기회를 받지 못했던 선수들로 채워졌다.

그러나 손흥민과 케인을 벤치에 두며 혹시모를 사태에 대비하기도 했다. 하지만 두 선수가 나올일은 없었다. 손흥민과 케인을 대신해서 출전한 알리와 비니시우스가 맹활약을 했기 때문이다.

두 선수는 이날 4골 중 공격포인트 4개를 기록했다. 비니시우스는 2골 1도움, 알리가 1도움을 기록했다. 하지만 알리는 선제골때도 중요한 스루패스로 도움과 다름없는 패스를 했고 네 번째 골때도 상대 수비 실책 후 오른쪽에서 정확한 오른발 크로스로 비니시우스가 도움을 할 수 있게 만들었다. 두 번째 골의 도움은 자신이 직접 슈팅을 때려도 되지만 더 완벽한 기회를 만들어주는 침착성이 매우 돋보였다.

비니시우스는 2골 1도움에 걸맞는 활약을 했다.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았고 대부분 골과 도움으로 연결했다.

두 선수 모두 출전기회가 간절했다. 두 선수 없이도 토트넘이 리그 1위에 오르고 유로파리그에서도 순항하며 의기소침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날 경기에서 제대로 자신들의 가치를 보여주며 무리뉴 감독에게 존재감을 각인시킬 수 있었다.

ⓒAFPBBNews = News1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