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토트넘 훗스퍼 입장에서는 이렇게 리그가 끝났으면 하는 바람이 들 수밖에 없다. 토트넘이 EPL 리그 1위며, 손흥민이 득점 1위, 해리 케인이 도움 1위다.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토트넘의 21일(현지시간)까지의 상황이다.

토트넘은 22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2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와의 홈경기에서 손흥민의 선제 결승골에 힘입어 2-0으로 승리했다.

ⓒEPL 홈페이지
전반 5분만에 탕귀 은돔벨레가 중원에서 로빙패스를 해준 것을 손흥민이 전방에서 빠르게 달려가 왼발 낮은 슈팅을 때렸고 이 공은 에데르송 골키퍼 가랑이 사이로 가며 골망을 갈랐다.

후반 20분에는 해리 케인의 절묘한 패스를 이어받은 지오반니 로 셀소의 슈팅에 또 다시 에데르송 골키퍼가 튀어나오다 가랑이 사이로 공이 갔고 토트넘이 추가골을 넣으며 2-0으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 승리로 토트넘은 리그 1위로 올라섰다. 물론 아직 원래 1위였던 레스터 시티가 9라운드 경기를 가지지 않았기에 가능한 일이기도 하다.

또한 득점 공동 선두였던 손흥민이 이날 골을 추가하며 9골로 득점 단독 선두로 치고 올라섰다. 기존에 모하메드 살라, 제이미 바디, 도미닉 칼버트-르윈과 8골고 동률이었지만 9경기 9골로 단독선두가 된 것.

이미 압도적 도움 1위였던 케인은 패스를 로 셀소의 골에 도움을 기록하며 도움 9개로 도움 단독 1위를 공고히했다. 2위가 도움 5개의 잭 그릴리시라는 점에서 도움 9개는 한동안 1위탈환 걱정을 안해도 될 정도다.

물론 이 모든 일이 현지시간 21일까지만 적용된다. 22일 경기 후면 많은 것들이 달라질 수 있지만 분명한건 21일까지는 토트넘이 리그 1위에 득점 1위와 도움 1위를 모두 보유한 구단이라는 점이다.

토트넘 팬들 입장에서는 고작 1/4밖에 리그가 진행되지 않았다는 점이 아쉽고 행여 이대로 리그가 끝나며 인정받는다면 더 없이 기쁠 수밖에 없을 것이다.

ⓒEPL 홈페이지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