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A매치 데이동안 재계약을 맺었다. 재계약 축하를 위해 승리가 필요했던 맨체스터 시티는 손흥민으로 인해 축하자리가 암울하게 바뀌었다. 손흥민은 펩 부임 후 맨시티를 상대로 통산 득점 2위일 정도로 맨시티, 아니 ‘펩의 킬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AFPBBNews = News1
토트넘은 22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2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와의 홈경기에서 손흥민의 선제 결승골에 힘입어 2-0으로 승리했다.

전반 5분만에 탕귀 은돔벨레가 중원에서 로빙패스를 해준 것을 손흥민이 전방에서 빠르게 달려가 왼발 낮은 슈팅을 때렸고 이 공은 에데르송 골키퍼 가랑이 사이로 가며 골망을 갈랐다.

후반 20분에는 해리 케인의 절묘한 패스를 이어받은 지오반니 로 셀소의 슈팅에 또 다시 에데르송 골키퍼가 튀어나오다 가랑이 사이로 공이 갔고 토트넘이 추가골을 넣으며 2-0으로 승리했다.

축구 통계를 다루는 옵타 조에 따르면 손흥민은 맨시티를 상대로 최근 6경기 6골의 놀라운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 부임 이후(지금까지 총 5시즌) 맨시티를 상대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는 9골의 제이미 바디(레스터 시티)며 통산 득점 2위 기록이 바로 손흥민의 6골이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맨시티는 EPL식 티키타카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물론 챔피언스리그에 부진했지만(16강-8강-8강-8강) 그의 축구는 인정받아 A매치 기간동안 다시 재계약을 체결했다.

맨시티 선수들 입장에서는 재계약을 맺은 자신들의 감독을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토트넘전을 뛰었지만 오히려 자신들의 킬러이자 펩의 킬러인 손흥민에게 당한 모양새가 되고 말았다.

ⓒ옵타 조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