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손흥민(토트넘 훗스퍼)이 코로나19와 대표팀 2경기 연속 풀타임의 여파를 이겨내고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 단독 선두 복귀에 성공했다.

정말로 손흥민이 EPL 득점왕을 노리는 것은 꿈이 아닐 지경이다.

EPL
토트넘은 22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2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와의 홈경기에서 손흥민의 선제 결승골에 힘입어 2-0으로 승리했다.

전반 5분만에 탕귀 은돔벨레가 중원에서 로빙패스를 해준 것을 손흥민이 전방에서 빠르게 달려가 왼발 낮은 슈팅을 때렸고 이 공은 에데르송 골키퍼 가랑이 사이로 가며 골망을 갈랐다.

후반 20분에는 해리 케인의 절묘한 패스를 이어받은 지오반니 로 셀소의 슈팅에 또 다시 에데르송 골키퍼가 튀어나오다 가랑이 사이로 공이 갔고 토트넘이 추가골을 넣으며 2-0으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 득점으로 손흥민은 최근 리그 2경기 득점침묵에서 탈출했다. 리그 9경기 9골의 엄청난 기록. 이로써 손흥민은 득점 공동선두에서 단독선두로 치고 올라갔다.

2경기 연속 골 침묵으로 에버튼의 도미닉 칼버트-르윈,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 레스터 시티의 제이미 바디와 8골로 득점 공동선두였던 손흥민이지만 이날 득점으로 단독선두가 된 것.

물론 9라운드 경기를 마치지 않은 팀도 있기에 득점 기록이 바뀔 여지는 남아있다. 그러나 현지시간 21일까지는 분명 손흥민이 득점 단독선두라는 것은 바뀌지 않는다.

정말 꿈같은 기록과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손흥민. 한국 선수 유럽리그 최초 득점왕도 결코 불가능해보이지 않는다.

ⓒAFPBBNews = News1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