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K리그2 대전 하나시티즌에서 코로나19 확진 선수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정규라운드 일정은 물론, 플레이오프 일정도 연쇄 이동이 불가피해졌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8일 "대전 소속 선수가 전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대전의 정규라운드 잔여 경기 일정을 2주 이상 연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국내 프로축구 선수로는 첫 사례.

이로써 31일 열릴 예정이었던 FC안양과의 26라운드는 11월 17일로, 11월 7일 예정이었던 경남FC와의 최종전도 11월 21일로 미뤄졌다.

정규리그를 마무리한 뒤 예정된 K리그2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일정도 연쇄 이동할 예정이다. 11월 18일 예정이었던 준플레이오프는 같은 달 25일로, 11월 21일이었던 플레이오프 일정도 ㄷㅏㅌ은 달 29일로 연기됐다.

현재 승점 36점으로 리그 5위를 달리고 있는 대전은 정규리그 잔여 두 경기 결과에 따라 준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이 남아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2주 중단 기간 동안 대전은 단체 훈련을 할 수 없다. 갈 길이 바쁜 대전으로선 최대 고비다.

프로축구연맹은 "자가격리 기간 종료 후 선수단 전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하고, 그 결과를 연맹에 제출해야 한다. 재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은 선수와 코치진만 훈련과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