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토트넘 훗스퍼의 손흥민이 시즌 10호골이자 리그 8호골, 4경기 연속골을 작렬시켰다.

토트넘 훗스퍼는 27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5시 잉글랜드 랭커셔카운티 번리의 터프 무어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번리와의 원정경기에서 손흥민의 득점으로 후반 31분까지 1-0으로 앞서고 있다.

토트넘은 전반전 고작 슈팅 3개에 유효슈팅 하나 때리지 못할 정도로 어려운 경기를 했다. 번리는 점유율을 낮아도 슈팅 5개에 유효슈팅 2개로 효율적인 공격을 했다.

후반전 역시 이런 흐름은 이어졌다. 이에 토트넘의 주제 무리뉴 감독은 에릭 라멜라를 교체투입했다. 손흥민은 후반 28분 중앙에 스루패스를 이어받아 일대일 기회를 맞는가 했지만 때린 슈팅이 수비 태클에 저지돼 아쉬움을 남겼다. 탕귀 은돔벨레의 스루패스가 절묘했지만 손흥민이 한번 더 드리블을 한 것이 아쉬웠다.

하지만 후반 31분 손흥민이 결국 해냈다. 오른쪽에서 라멜라의 코너킥을 해리 케인이 수비와의 몸싸움을 이기며 헤딩했고 이 공을 손흥민이 몸을 날려 다이빙 헤딩슈팅으로 선제골을 만들었다.

힘들었던 승부에 결국 케인-손흥민 콤비가 또 다시 해낸 것이다. 후반 31분까지 토트넘이 1-0으로 앞서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