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엘클라시코 결승골의 주인공 세르히오 라모스가 최고 평점을 받았다.

레알 마드리드는 24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 누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스페인 라리가 7라운드 바르셀로나와의 ‘엘클라시코’ 경기에 선발 출전, 라모스의 결승골에 힘입어 3-1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서 먼저 웃은 팀은 레알이었다. 전반 5분 발베르데가 카림 벤제마의 패스를 이어 받아 슈팅으로 연결, 바르셀로나의 골망을 갈랐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도 곧바로 반격에 성공했다. 전반 8분 리오넬 메시의 패스를 받은 호르디 알바가 문전으로 쇄도하던 파티에게 낮은 크로스로 패스를 연결, 파티가 이를 가볍게 밀어 넣으면서 동점을 만들었다.

그러나 레알 마드리드의 뒷심이 더 강했다. 후반 17분 라모스가 페널티킥 골을 성공시켜 앞서 나간 에 이어, 후반 44분 모드리치가 쐐기골을 넣으며 3-1 완승을 거뒀다.

축구통계업체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이 경기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선수는 결승골의 주인공 세르지호 라모스였다. 유이하게 8점대인 8.2점의 평점을 받았다. 토니 크루스가 8.0점을 받았다.

선제골을 성공시킨 발베르데는 7.5점의 평점을, 쐐기골의 주인공인 모드리치는 7.3점을 부여 받았다.

한편, 17세 359일의 나이로 엘클라시코 최연소 득점 기록을 갈아치운 바르셀로나의 안수 파티는 팀내에서 가장 높은 7.6점의 평점을 받았다. 메시는 6.6점을 받는 데 그쳤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