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한 경기 끝나면 또다시 시작이다. 해외파 축구선수들이 이번 주말에 총출동한다. 그야말로 ‘슈퍼 코리안 위켄드(주말)’다.

스타트는 독일에서 활약하고 있는 권창훈과 정우영(이상 프라이부르크)이 끊는다.

프라이부르크는 19일(이하 한국시간) 오후 10시30분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 슈투트가르트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에서 2020-2021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1라운드 슈투트가르트와의 원정 경기를 치른다.

최근 권창훈의 기세는 좋다. 앞서 열린 DFB포칼(컵대회) 64강전에서 선제골을 작렬해 팀의 2-1 승리를 도왔다. 기량이 한껏 올라온 권창훈이기에 선발 출격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당시 정우영도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 승리에 기여했다.

프라이부르크 경기가 끝나갈 무렵엔 ‘갓의조’ 황의조(보르도)가 ‘출격 바통’을 이어받을 전망이다.

보르도는 20일 오전 12시 프랑스 랑스의 스타드 펠릭스 볼라르트에서 2020-2021시즌 프랑스 리그앙 4라운드 랑스와의 원정 경기를 치른다.

황의조는 개막 후 선발 차리를 놓친 적이 없다. 주전 입지가 단단한 황의조는 이날 경기에서 마수걸이 골 사냥에 나선다. 유럽축구통계업체 후스코어드닷컴도 황의조가 오른쪽 윙어로 선발 출격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다음에는 ‘막내형’ 이강인(발렌시아)의 경기가 열린다.

발렌시아는 20일 오전 4시 스페인 비고의 발라이도스 경기장에서 2020-2021시즌 스페인 라리가 2라운드 셀타 비고와의 원정경기를 치른다.

지난 14일 열린 레반테와의 리그 개막전에서 4-2 승리를 거둔 발렌시아는 2경기 연속 승리 사냥에 나선다. 당시 레반테와의 경기에 투톱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던 이강인은 2도움을 기록, 발렌시아의 ‘최연소(19세 207일)’ 도움 기록(정규리그 한 경기 도움 2개)을 세웠다.

컨디션이 최고조인 이강인이 셀타 비고전에 나설 확률은 크다. 후스코어드닷컴도 이강인이 막시 고메스와 함께 투톱을 형성할 것으로 점쳤다.

ⓒAFPBBNews = News1
여기서 끝이 아니다. ‘손세이셔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경기가 있다.

토트넘은 20일 오후 8시 영국 사우스햄튼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20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사우샘프턴과의 원정 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은 지난 14일 에버턴과의 리그 개막전에서 0-1로 패해 불안한 출발을 했다. 당시 손흥민은 선발 출전해 홀로 분전했지만, 팀 패배로 빛이 바랬다. 이후 18일 토트넘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2차예선에서 로코모티브 플로브디브를 2-1로 제압하긴 했지만, 경기 내용은 형편없었다. 이 경기에서도 손흥민은 침묵했다.

사우샘프턴을 제물로 반등을 노리는 손흥민이다.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이 최전방에서 해리 케인, 루카스 모우라와 호흡을 맞출 것으로 예상했다.

그리고 곧바로 ‘황소’ 황희찬(라이프치히)의 분데스리가 데뷔전이 있다.

라이프치히는 같은 날 오후 10시 30분 홈구장인 레드불 아레나에서 마인츠와 리그 첫 경기를 치른다.

지난 13일 열린 DFB 포칼 64강전에 풀타임을 소화하며 1골 1도움으로 팀을 3-0 승리로 이끌었던 황희찬은 이날 경기 선발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 율리안 나겔스만 감독의 신임을 받고 있고, 이적 후 첫 경기서부터 골과 도움으로 맹활약하며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황희찬이 2경기 연속 골을 터트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