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파리 생제르망이 경기내내 끌려가다 후반 45분과 47분 터진 극적인 연속골로 2-1 짜릿한 승리로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했다.

파리 생제르망은 13일(한국시간) 포르투갈 리스본 이스타디우 다 루스에서 열린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아탈란타(이탈리아)와의 단판승부에서 선제골을 내준 후 끌려가다 후반 45분 극적인 동점골과 후반 48분 역전골로 극적인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올시즌 챔피언스리그 8강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한 곳에서 모여 열리기에 홈&어웨이 승부가 아닌 단판승부다.

전반 2분만에 파리 생제르망의 네이마르가 일대일 기회를 맞았지만 어이없게 옆으로 날리며 골 기회를 놓쳤다. 절호의 기회가 날아간 이후 아탈란타가 경기를 주도했고 결국 전반 27분 두반 자파타의 발에 맞고 흐른 공을 페널티에어리어 정면 오른쪽에서 마리오 파샬리치가 왼발로 완벽하게 감은 슈팅을 때렸고 그대로 골문을 갈랐다.

전반전 파리 생제르망은 킬리안 음바페가 부상으로 나오지 못하고 앙헬 디 마리아도 16강 2차전 도르트문트전 후반 45분 받은 경고로 인해 경고누적이 되며 나오지 못해 네이마르에 대한 의존도가 컸다. 전반전 팀 전체 슈팅을 네이마르가 때렸고 네이마르는 슈팅 4개 중 하나만 유효슈팅을 했다. 반면 아탈란타는 전반전 5개의 슈팅 중 4개가 유효슈팅일 정도였다.

0-1로 전반전을 뒤진채 마친 파리 생제르망은 후반 15분 부상에서 갓 회복한 음바페를 투입했다. 그리고 후반 27분에는 율리안 드락슬러와 레안드로 파레데스를 투입하며 총공격에 나섰다. 그럼에도 아탈란타는 뚫리지 않았고 오히려 아탈란타는 수비만 하지 않고 위협적인 공격도 함께했다. 파리 생제르망은 후반 33분 좋은 선방을 보이던 케일러 나바스 골키퍼가 햄스트링 부상을 호소하며 세르히오 리코 골키퍼와 교체되는 불운까지 겹쳤다.

이렇게 파리 생제르망은 무너지는가 했다. 하지만 후반 45분 추포 모팅이 오른쪽에서 올린 왼발 크로스를 네이마르가 잡아 중앙으로 패스했고 중앙에서 마르키뇨스가 이 패스를 밀어넣어 극적인 동점을 만들었다.

이게 다가 아니었다. 후반 48분에는 네이마르가 달려가는 음바페를 보고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으로 내준 패스를 음바페가 중앙으로 낮고 빠른 패스를 투입했다. 추포 모팅은 그대로 골문으로 밀어넣었고 단숨에 승부는 역전됐다.

90분을 끌려가다 후반 45분부터 48분까지 단 4분간 이뤄낸 2골의 기적으로 파리 생제르망은 거짓말같은 챔피언스리그 4강행을 이뤄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