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세계적인 통신사인 AP과 토트넘 훗스퍼와 아스날전의 영웅으로 손흥민을 꼽았다.

토트넘 훗스퍼는 13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0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아스날과의 홈경기에서 손흥민이 1골 1도움으로 맹활약하며 2-1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북런던 더비로 유명한 두 팀의 맞대결에서 선제골은 아스날이 먼저였다. 전반 16분 알렉상드르 라카제트가 빨랫줄 오른발 중거리슈팅으로 기선제압을 한 것. 하지만 토트넘에겐 손흥민이 있었다. 손흥민은 실점 3분만이 전반 19분 아스날 수비수 세아드 콜라시나츠가 다비드 루이즈에게 백패스를 너무 길게 한 틈을 놓치지 않고 루이즈와 몸싸움을 통해 공을 뺏은 후 골키퍼 일대일 기회에서 골키퍼가 나오며 몸을 날리자 골키퍼를 살짝 넘기는 왼발 칩슛으로 환상적인 동점골을 만들었다. 손흥민은 리그 10호골이자 4시즌연속(2016년부터) 리그 두자리 숫자 득점에 성공했다.

팽팽하게 맞서던 경기는 후반 36분 왼쪽에서 손흥민이 감아올린 코너킥을 수비수 토비 알데르베이럴트가 날아올라 헤딩 역전골을 넣으며 승부가 결정됐다. 손흥민은 리그에서 무려 10골-10도움을 기록하는 대업을 달성해냈고 토트넘도 라이벌전에서 승리하는 쾌거를 누렸다.

이날 경기 후 AP는 "손흥민이 토트넘의 아스날과의 2-1 승리를 셋업했다"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며 "토트넘 조세 무리뉴 감독은 유럽대항전 진출 희망을 살릴 수 있었다"고 보도했다.

또한 "득점장면에서 손흥민은 굉장히 쉽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칩킥으로 동점골을 만들었다"며 "손흥민은 결승골 도움까지 기록했다. 손흥민은 후반 추가시간 교체아웃됐지만 손흥민을 위해 박수쳐주는 관중이 없었다(무관중)"며 아쉬워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