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토트넘 훗스퍼가 런던 더비였던 첼시와의 승부에서 완패를 당했다. 손흥민 이탈 후 2연패다.

토트넘은 22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9시 30분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7라운드 첼시와의 원정경기에서 1-2로 패배했다.

원정팀 첼시는 전반 15분 중앙에서 투입된 빠른 패스를 최전방의 올리비에 지루가 잡아놓은 후 수비 경합을 이겨내고 슈팅을 때렸다. 이 슈팅을 토트넘 요리스 골키퍼가 일단 발로 막아냈다. 하지만 리바운드공을 첼시의 로스 바클리가 재차 슈팅했고 이 슈팅은 토트넘 골대를 때리고 나왔다. 이 공이 또 마침 지루 앞에 떨어졌고 지루는 이번에는 놓치지 않고 왼발로 잡아놓은 후 강하게 때려 선제골을 만들었다. 지루의 시즌 첫 골이었다.

전반전을 0-1로 뒤진채 마친 토트넘은 후반전 반전을 노렸다. 하지만 도리어 후반 3분만에 오른쪽에서부터 전개된 패스때 바클리의 패스를 이어받은 왼쪽 윙백 마르코스 알론소가 달려들어오며 왼발 낮고 빠른 중거리슈팅을 때렸고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토트넘은 이후 델레 알리 등을 투입하며 변화를 꾀했지만 만회하지 못했다. 후반 36분에는 첼시 알론소가 페널티박스 바로 밖에서 얻은 프리킥을 직접 슈팅해 크로스바에 맞추기도 했다.

후반 44분 교체선수 에릭 라멜라가 루카스 모우라와의 2대1패스 이후 페널티박스 안에서 왼발 패스한 것이 첼시 수비수 안토니오 뤼디거맞고 굴절돼 자책골이 되며 그나마 토트넘은 체면치레는 했다.

하지만 토트넘은 1-2로 패했고 손흥민이 이탈한 후 챔피언스리그에 이어 런던 더비까지 패하고 말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